이달의 시네마: 박수건달
상태바
이달의 시네마: 박수건달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1.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FE&CULTURE┃이달의 시네마 박수건달

 

건달로 사느냐,무당 으로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 장 르 : 코미디

┃ 감 독 : 조진규

┃ 출 연 : 박신양 김정태 엄지원 정혜영

┃ 개봉일 : 2013년 1월

드라마든 영화든, 나왔다 하면 전국을 들썩이게 만드는 신드롬 제조기 박신양이 운수대통 코미디 <박수건달>로 돌아온다. 게다가 낮에는‘신빨’로 조선팔도 다 잡아먹는 박수무당, 밤에는‘주먹’으로 부산을 휘어잡는 터프한 건달의 이중생활을 펼친다.

그가 맡은 박광호는 머리 되고 주먹 되는 엘리트 건달로, 보스에게 신임 받고 부하들에게 존경받으며 건달 인생 탄탄대로를 걷는 인물이다. 조직의 넘버원으로 떠오르기 직전, 불의의 사고로 손금이 바뀐 그는 거부할 수 없는‘그 분(?)’의 힘을 받아들여 박수무당을 겸하는 불운의 투잡맨이 된다.

골치 아픈 투잡 인생을 살게 된 박광호에게 완벽 빙의된 박신양은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터프하고 냉철한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코믹한 모습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짙은 화장에 콧소리 작렬하는 것은 물론 눈빛까지 180도 달라지는 박수무당의 모습은 우리가 알던 박신양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상반된 모습이어서 더욱 큰 웃음을 유발한다.

또한 남성성과 여성성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무당복은 독특한 컬러감과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중요 무형문화재 82-2호 서해안풍어제 및 대동굿 이수자로 지정된 황해도 만신 이해경 선생에게 사사한 무당 연기는 한국영화사상 초유의 독특한 캐릭터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너무 열심히 하면 진짜 신 내린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열의를 다한 박신양.“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댄디한 무당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그의 말처럼 한국 영화사상 가장 파격적인 캐릭터로 대한민국에 다시 한 번 박신양 신드롬을 일으킬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 차도남 박신양의 파격적인 박수무당 변신으로 기대를 모으는 <박수건달>, 오는 1월 유쾌한 기운 꽉 찬 영화로 관객들에게 사랑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