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이크업: 겨울철 피부관리법
상태바
매이크업: 겨울철 피부관리법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1.2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FE&CULTURE┃ 메이크업 겨울철 피부관리법

 

건조하고 차가운 겨울 바람에도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유지 노하우~

살을 에이는 듯한 추위, 건조한 실내 환경 등 극단적인 외부 환경에 건강 적신호가 켜지는 겨울. 감기와 같은 질환뿐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이다. 이렇다 보니 겨울을 맞아 새로운 피부 관리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지만, 일시적인 관리로는 큰 효과를 보기가 쉽지 않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평소 피부 관리 속 작은 부분부터 신경 써볼 것을 권한다.

 

겨울철에는 반드시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기초 제품의 제형을 사용하고,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에센스, 크림 등 고농축 제품을 신경 써서 덧발라줘야 한다. 메이크업 제품도 수분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건조함을 덜 수 있다.

일주일에 한두 번, 팩이나 스페셜케어 제품으로 관리해 피부 체력을 다져주는 것도 좋다. 겨울철, 건조한 환경 속에서도 촉촉하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로 겨울을 날 수 있는‘겨울철 피부 건강 관리’ 노하우를 살펴보자.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과 함께 피부 보호막 만들기 겨울철 차가운 바람과 온풍기 등 기타 환경들에 의해 건조해지는 피부. 쉽사리 건조함이 가시지 않는다면 세안 단계부터 차곡차곡 수분 공급을 해보자. 예민하고 건조해진 겨울철 피부에는 클렌징 워터와 같이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세안제를 쓰는 것이 좋다.

세안을 마치면 곧 바로 스킨이나 퍼스트 세럼을 발라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는다. 기초 제품들은 한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 얇게 여러 번 덧발라주어 피부의 수분 층을 쌓아준다. 고농축 제형의 크림을 덧발라주어 보습 코팅막을 씌어주면 수분이 금방 날아가지 않아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 라네즈 파워 에센셜 스킨 리파이너_모이스춰

피부 정화와 유연작용으로 투명한 피부를 가꿔주는 촉촉한 타입의 중건선용 스킨. 해조류 발효성분인 바이오-듀셀리 함유로 피부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각질 턴오버를 원활히 하며,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정화시키는 히아신스 추출물이 함유되어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강력한 수분 공급, 피부 속 수분 밸런스 유지, 수분 순환작용의 3단계로 이루어진 워터 펌프 시스템TM이 24시간 마르지 않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롱래스팅 수분 에센스. 바르는 즉시 풍부한 수분감으로 피부를 흠뻑 적셔주고 피부 표면에 천연 보습막을 형성해줘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피부 속 수분을 지켜준다.

● 라네즈 워터뱅크 인텐시브 크림

도톰하고 부드럽게 밀착되어 극도로 건조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유연하게 가꾸어주는 24시간 롱래스팅 고보습 크림. 피부 각질 성분을 재현한 각질 모사체 세라마이드 비드 성분이 손상된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시키고, 피부 본연의 수분 보유 능력을 높여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되돌려준다.

피부는 촉촉하게, 메이크업은 생기 있게 표현하기 건조해진 피부에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자칫 들뜰 수 있기 때문에 프레스드 또는 가루 타입보다 수분 함유량이 높은 크림 타입 제품 사용이 적절하다. 더불어, 제형의 특징상 촉촉하고 윤기 있어 보이는 메이크업은 피부 보습뿐만 아니라 생기 있는 인상 표현에도 한몫한다.

촉촉한 수분 파운데이션이나, 크림 타입 고체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이때 펄 베이스를 섞어 사용하면 한층 화사하고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촉촉한 피부가 돋보일 수 있게 피부 톤과 흡사한 아이섀도를 사용하고, 볼륨 마스카라로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자. 입술은 핑크, 코랄 계열 색상의 립스틱을 선택해 전체적인 메이크업의 느낌이 통일되도록 연출하자.

자료제공 | 아모레퍼시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