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모임 옷차림 #여성편
상태바
패션: 모임 옷차림 #여성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1.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FE&CULTURE┃ 패션 모임 옷차림 #여성편

 

주인공은 나!

진정한 파티의 완성은 패션으로

모임의 종류가 다양하겠지 만, 굳이 격식을 차리지 않아도 되는 일반적인 모임에서는 무엇보다 파티 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여유 있는 마음이 필요하다. 여유 있는 마음과 함께 스스로를 도도하게 빛내줄 몇 가지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의상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가장 탁월한 선택이다.

 

파티라고 해서 반드시 치렁치렁한 드레스를 입고 한껏 치장하라는 법이 어디 있는가. 쉽고 간단하게 멋을 내는 파티 아이템 몇 가지로 충분히 멋진 파티녀, 파티남이 될 수 있다.

가까운 친구들과 지인들이 모이는 격식이 없는 소규모 파티에는 의상보다는 화려한 액세서리, 눈길을 끄는 디자인의 스카프, 비즈 장식의 클러치백, 장갑 등을 소품으로 사용하여 멋을 낸다.디자인은 심플하지만 광택감 있는 소재 에 튀는 색상의 원피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평상시 가볍게 입고 다니는 터틀넥 니트와 정장 단벌 바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심심한 듯한 조화 속에 얇은 모피 재질로 디자인된 블랙 코트를 가볍게 걸치면 나만이 소화해낼 수 있는 파티 의상이 된다. 다만, 전체적인 컬러 톤이 무거워지지 않도록 시선을 끌 수 있는 화려한 액세서리를 하나쯤 걸치는 것도 좋다.

유행과 상관 없이 파티하면 떠오르는 색상인 골드 컬러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의상 전체를 골드 컬러와 비슷한 계열의 브라운이나 브론즈 컬러로 통일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 일반인들이 선택하기에는 어려운 색상이다. 이럴 때에는 클러치백이나 화려하게 장식된 액세서리만으로 포인트를 준다.

레오파드나 플라워 프린트가 있는 원피스, 스커트, 점퍼 등도 소규모 파티에 매우 잘 어울린다. 레오파드 프린트가 입는 사람으로 하여금 여성스러워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역동적으로 보이게 하는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플라워 프린트나 도트 프린트의 원피스도 여성스럽고 발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파티룩으로 적격이다.

 

격식 있는 갈라디너, 송년모임

특정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갈라디너와 같이 격식을 차려야 하는 송년 모임에서는 모임의 성격을 보여주는 파티 의상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에 파티에 초대받았다면 먼저 드레스 코드가 있는지를 확인하여, 파티의 분위기를 가늠해 본다.

따로 드레스 코드가 없다면, 무난하게 코디하기 쉬운 블랙 컬러를 이용한다. 블랙 컬러 의상은 도시적인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랙 컬러를 잘 이용하여 모던한 스타일을 만들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파티 의상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블랙 코디는 일상이 끝난 저녁에 바로 파티로 직행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옷차림이어서 매우 실용적이다. 이때 검은 색상의 어두움이 우울해 보이지 않으려면 새틴이나 벨벳 등의 소재를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평소 착용하는 심플한 블랙 원피스는 화려한 귀걸이, 그리고 클러치백 정도만 매치하는 것으로도 섹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