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듣고, 말하기 기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 여기로 모여라!
상태바
강의듣고, 말하기 기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 여기로 모여라!
  • 이가영 기자
  • 승인 2014.05.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피치 관련 강의 소개

스피치와 관련된 여러 가지 강의들이 즐비하다. 어떤 강의가 요즘 대세일까. 수많은 강의들 중에서 수강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강의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내가 들어야 할 강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금 내가 사용해야 하는 말하기는 어떤 것이며, 말하기 기술 중 부족한 부분을 강화시켜 줄 수 있는 강의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강의를 통해 말 잘하는 사람으로 거듭나보자.

■ 온라인 스피치 강의 - 스피치킹 (www.speechking.co.kr)
직접 학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사람들,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직장인, 기업 임원 등 다양한 사람들을 위한 단계별 강의가 준비되어 있는 강의 사이트다. 특히 스피치킹은 취업 커뮤니티에서 수많은 구직자들의 추천을 받은 인기 인강으로 구직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목소리 트레이닝부터 면접을 위한 집중 스피치 과정까지 필요에 맞는 강의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30분 단위의 인터넷 강의가 회차 별로 제공되어 단시간에 강의를 듣고 말하기 기술을 연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며 PDF 교제가 무료로 제공되고, 등록 기간동안은 무제한 반복 재생이 가능해 지속적으로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거기에다가 모바일 서비스까지 제공되어 오프라인 강의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스피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도 특징.


■ 말 기술보단 목소리를 다듬고 싶다면 -
스피치커뮤니케이션(www.wspeech.co.kr) 보이스트레이닝
대한민국 최초 목소리를 트레이닝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보이스 트레이닝 코스를 제공하는 W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의 대표 강의 코스. 아나운서 출신의 전문 강사진들이 호흡이나 발성, 발음, 억양, 어투, 어조 등 목소리에 관한 모든 것을 세밀하게 코칭해주는 강의다.
매 회 두번 이상의 비디오 촬영과 계속되는 피드백으로 강도 높은 훈련을 경험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자신만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찾을 수 있다. 발성 매커니즘의 이해를 통해 복식호흡, 공명활용법, 발음법, 강조법, 발성법 등의 목소리의 비밀을 교육한다. 낭독을 통해 지속적인 목소리 트레이닝을 강의하며, 주제별 1분스피치를 통해 실전 스피치에 적용해보는 훈련도 반복한다. 또한 대화나 발표, 보고 등 상황별로 목소리 전략을 훈련해 자신이 원하는 상황에 따라 목소리를 사용할 수 있는 연습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
목소리를 통해 스피치 스킬을 늘리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줄 만한 강의다. 지방색이 드러나는 억양과 발음으로 스트레스를 받는사람이라거나, 면접을 앞두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목소리를 찾는 사람, 서비스나 영업, 교육 등 사람을 만나야 하는 직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강의 코스.


■ 무료 화술강의-드림 아카데미(http://cafe.naver.com/hahamc/13441)
전문 MC가 강의하는 무료 스피치 특강. 특히 말을 재밌게 잘 해야하는 직업인 MC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강의로 지난 2013년 11월부터 한달에 한 번 무료로 진행되는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MC 지망생을 위한 실무위주의 교육과 현장실습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높여주는 드림 아카데미에서는 전문MC나 공식 행사를 진행하는 사람, 장내 아나운서, 연예인 팬미팅 등을 진행하며 MC를 보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말을 잘하는 무대 위의 스킬 △이벤트 MC의 가치를 높이는 비법 △말의 원리와 유머의 패턴 △게임 구성 방법 등을 주제로 무료 강의를 진행한다.
재밌는 말을 하고 싶고, 말 기술로 사람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주고 싶은 말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무료 특강을 이용해보자. 공지에 나와 있는 핸드폰 번호로 이름과 함께 문자를 전송하고 확인 문자만 받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