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대비 정보와 경험 쌓을 수 있는 Item!
상태바
면접 대비 정보와 경험 쌓을 수 있는 Item!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5.09.24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 유용 tip

면접은 무엇보다 실전을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고 가지도 않을 회사에 가서 면접을 연습해 볼 수는 없을 터. 특히 함께 취업을 준비하는 그룹이 없다면 스스로 정보를 구하고, 실전 연습을 해보는 것이 필수적이다. 합격 면접을 달성할 수 있는 정보가 담긴 도서와 어플들을 살펴보자.

어플

면접의 달인 어플 | 모의 면접 연습을 통한 취업 준비!
면접의 달인 어플을 사용하면 실제 면접전 가상 면접을 진행 할 수 있다. 글이나 강의 영상으로 면접을 준비하다보면 실제 면접장에서 말 한마디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실전 같은 면접 연습은 필수적이다. 어플을 실행하면 먼저 준비된 200여개의 질문들 중 랜덤하게 하나가 선택되어 화면에 표시되고 이를 확인한 후 10초동안 답변을 준비한다. 녹음이 시작되면 준비한 답변을 말하고 답변이 끝나면 그 내용을 다시 직접 듣는다. 그리고 나서 다음 질문을 선택하여 면접을 진행한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직접 말하고, 녹음해서 들어보면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좀 더 나은 답변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대답해야 하는지 점검이 가능하기 때문에 면접의 달인 어플 적극 추천!

에듀윌 시사상식 어플 | 공무원, 취업, 논술시험, 공사, 공단, 수험서, 면접, 상식, 시사, 최신상식!
면접에서 상식은 기본 역량이 될 수 있다. 평소 뉴스나 정보에 취약한 사람이라면 시사상식 책 사서 묵혀두지 말고 에듀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시사상식 어플을 다운받자. 완벽한 영어면접을 위한 101가지 답변 어플
유창한 영어보다 면접관이 원하는 답을 해라! 언론사, 항공사, 대기업, 외국계 회사의 취업을 위한 101가지 영어면접 답변을 모두 담은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에서는 영어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을 사전식으로 나열하고, 자신의 대답 방향과 맞는 문장을 골라 영어 면접의 현장에서 자신 있게 길게 대답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 이 어플에 들어 있는 질문과 답변들은 미국 컨설팅 전문회사 DGN에서 검수한 컨텐츠로 카테고리별 가장 질문 빈도가 높은 101가지 답변이다.

도서

<기적의 취업 면접 100문 100답> | 저자 김형관, 최규현, 밸러스에듀 리서치팀 면접 D-3 핵심 질문과 합격 답변 완벽 마스터
『기적의 취업 면접 100문 100답』은 면접을 코앞에 둔 서류 합격자들이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면접 실전 연습을 해볼 수있도록 구성을 최적화하였다. 먼저 지원직무나 분야를 막론하고 대기업 실전 면접에서 출제될 확률이 가장 높은 질문 100개를선별하고, ‘답변포인트’에서고득점 답변 방법을 알기 쉽게 제시하였다.

<취업 면접 비법>_저자 김준영 | 뜬구름 잡는 이론서가 아니다!
저자는 면접을 직접 준비하면서 터득한 노하우와 주변의 후배들을 트레이닝시키면서 정리한 노하우, 그리고 면접관의 입장에서 깨달은 정보를 모두 이 책에 담았다. 면접장 입장, 자세 점검, 목소리 튜닝법, 1분 자기소개 패턴 15, 페르미 추정대응, 토론 기존연설, 중간반박, 최종변론, 역량면접 대비 문제해결 프로세스, 산업분석방법 등 시중에서 구하지 못할 최고의 취업면접 준비 노하우를 생생히 전달한다.

<NCS 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 저자 SD적성검사연구소 2015년 NCS 면접 기출질문·예상질문 수록!
2015년 채용 시장의 화두는 바로 ‘NCS’이다. 현 정부는 2015년 들어 사원채용 시 NCS를 기반으로 직원을 선발하는 방안을 공공기관부터 확대·추진하기로 하였고, 이미 많은 기관에서 NCS 채용을 본격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NC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이에 본서는 10개 영역으로 구성된 직업기초능력평가에 대한 핵심이론과 예상문제를 수록하여 실제 시험 유형을 파악하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서술형·선택형으로 구성된 직무수행능력평가 내용을 철저히 분석하고 예상문제(경영직렬)를 수록하여 짜임새 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하였다. 최근 NCS 기반 채용이 이루어진 기출면접과 예상면접까지 함께 수록하여 채용 전반에 걸쳐 확실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면접 : 평범이 스펙이다> 저자 김양재 | 평범한 내 모습을 진실하게 보이는 것이 좋은 면접 자세이다!
취업 시장이 어렵긴 어려운가 보다. 종교계까지 나서서 취업관련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기독교 김양재 목사가 쓴 면접책, <면접 : 평범이 스펙이다>에는 하루하루 성경을 읽으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평범한 삶의 자리를 잘 지키면서 순종하다 보니 입시와 취업의 ‘면접’에서 열매 맺게 된 지극히 평범한 이들의 신앙고백이 담겨 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 말씀으로 사는 사람들이 인생의 때마다 찾아오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보여 준다. 그리하여 ‘평범한 삶을 잘 사는 것이 가장 비범한 삶’임을 밝혀 드러내고자 한다.

<영어면접 You re Hired> 저자 Aran Kim | 면접관에게 100% 확신을 주는 영어면접
13년 경험의 컨설턴트인 저자가 실무자로서 영어면접을 수행하면서 느꼈던 면접관의 질문의도와 평가기준, 지원자들에 대한 조언 등을 한 권에 모았다.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면접전략을 쉽게 풀어냈고, 다양한 조사자료와 위트 있는 일러스트로 친근하게 구성했다. 면접관도 지원자가 미리 답변을 외워오는 것을 경계한다. 이 책에서는 암기 대신, 당황스러운 질문에 논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FRAMEWORK를 제공한다. 중학교 수준의 기본 문형이지만 판에 박힌 모법답안이 아닌 자신을 차별화하고 프로다운 영어답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기업별로 인재상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지원자의 경험과 생각으로 답변하는 예문들로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