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책 사이트 활용하기
상태바
중고책 사이트 활용하기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6.03.2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중고책 사이트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노력이 필요하다. 직무와 관련된 책을 살펴보는 것도 전공지식을 쌓기 위한 공부도 중요하다. 이 모든 것은 서점에 가서 관련 서적을 구입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부족한 취업 준비생들에게 만만치 않은 도서 구입비는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이런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온라인 중고책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책값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싶은 소비자들의 갈망으로 탄생한 온라인 중고 서점. 온라인 중고 서점의 서비스는 인터넷, 모바일 앱 기술 등이 발전하면서 더욱 편리해지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 중고 도서를 편하게 사고 팔수 있게 되면서 사람들의 소비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예스 24 중고샵의 경우 해마다 10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2014년 기준 약 50억 규모의 매출 기록을 달성했을 정도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서 책을 사고 팔다 보니 구매자 입장에서는 더욱 다양하고 많은 책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시간과 공간에 상관없이 바로 구입하고 집으로 책을 받아볼 수 있는 편리성뿐만 아니라 이렇듯 책 종류의 다양성까지. 그야말로 디지털 시대 소비자들이 열광할 만한 모든 조건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유용한 온라인 중고서점 사이트
예스24, 중고샵 그리고 바이백 서비스 | 예스24
www.yes24.com/
인터넷서점 예스24의 경우는 2010년 온라인 서점 중고샵을 첫 오픈했다. 예스24회원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상품을 사고 팔수 있다. 작년 4월에는 중고책‘바이백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기도 했다. ‘바이백 서비스’는 다 읽은 도서를 다시 예스24로 보내면 정가의 최고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중고책 매입 서비스다.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구매한 도서가 바이백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신청페이지를 작성한 후 예스24로 도서를 보내면 정가의 최고 50%에 달하는 금액을 YES머니로 돌려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예스24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방대한 서적과 신뢰감을 더한 북코아 | 북코아
http://www.bookoa.com/
북코아는 ‘중고책 인터넷 서점’만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는 전체 등록된 책(19385374권), 어제 등록된 책, 회원수, 판매자 수 등이 공지되어 있어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더하고 있다. 책을 분류별, 저자별, 출판사별로 검색도 가능하여 자신이 원하는 중고책을 찾는데 편리함을 더했다. 실시간으로 등록되는 도서도 볼 수 있고 인기가 많은 추천도서도 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들려보길 추천한다.

중고 책 가격비교 사이트, 노란북 | 노락북 http://used.noranbook.net/index_used.asp
여기저기 중고책 인터넷 사이트가 급증하면서 중고책만을 다룬 가격비교 사이트도 생겨났다. 노란북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중고책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중고책 사이트를 찾아다니는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해주고 있다.

중고계의 대표 카페, 나눔행복 중고나라 | http://cafe.naver.com/joonggonara
네이버 카페, '나눔행복 중고나라’는 도서뿐만 아니라 의류, 미술용품, 가구, 생활용품 등 중고가 가능한 거의 모든 제품을 아우르고 있는 카페라 할 수 있다. 도서만 한정해서 본다면 학습/사전/참고서, 문학/과학/경영, 인터넷/컴퓨터, 소설 등 항목을 포괄적으로 분류해 놓아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들어갈 수 있도록 해놓았다. 특히 학습/사전/참고서 항목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기출문제집, 공단기 300제, 유통관리사 교재 등등 취업 준비생들이 원할만한 도서나 문제집들이 대거 올라와있다. 카페의 특성상 혹시 사기를 당하는 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지도 모른다. 카페는 이러한 걱정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불량, 사기 신고란을 별도로 만들어 관리하면서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원활한 공유를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