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정보, 온라인부터 어플까지!
상태바
공모전 정보, 온라인부터 어플까지!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6.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Information

공모전은 특정 분야에 재능을 갖춘 자신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활동이다. UCC 공모전, 웹툰 공모전, 아이디어 공모전, 광고 공모전, 마케팅 공모전 등 매달 쏟아지는 공모전 정보들. 하지만 처음 공모전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지 막막할 수 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공모전 전문 사이트들은 단순한 공모전 안내뿐 아니라 전략과 아이디어, 수상자와 참가자들 간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이캠펑 (
www.campung.com)
아이캠펑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 봉사활동, 서포터즈 등 취업에 유용한 스펙 쌓기부터 장학금, 각종 이벤트, 캠퍼스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캠펑의 스펙펑, 그룹펑, 특가펑 서비스 이용과 동시에 4년제 학사 학위를 원하거나 학업의 전문성 을 높이고 싶은 학생은 사이버대학 관련 입학·편입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대외활동과 기업 인턴 채용과 같은 취업 정보뿐만 아니라 문화, 공연, 패션, 뷰티 등 다채로운 복지 혜택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소콘 (www.socon.kr)
다양한 공모전과 전시회 박람회 정보를 제공하며,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관심 있는 공모전과 전시회 소식을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등 다양한 SNS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분야, 주최기관, 참여자, 컨텐츠, 시상내용 등 내게 맞는 공 모전, 전시회, 박람회 검색과 개인 사용자에게 적합한 자동추천 서비스를 모바일 상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위비티 (www.wevity.com)
단순 공모전을 소개하는 서비스를 넘어 각 공모전별 참여방법, 아이디어, 전략, 참고 자료까지 제공하여 공모전에 참가하는 모든 사람들이 쉽고 편리하게 공모전에 도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한다. 창업경진대회, 아이디어, 디자인, 마케팅, 대외활동 등 30여 회 이상 수상한 공모전 전문가의 코칭으로 공모전 참가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정보의 신뢰도가 높다.

씽굿 (www.thinkcontest.com)
‘대티즌’과 더불어 공모전 전문 정보 제공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사이트이다. 응모대상(대학생, 주부, 일반인, 기업 등) 별로 공모전 검색이 최적화 되어 있고, 대회별로 준비하는 코칭 가이드가 있어 처음 공모전을 도전하는 사람에게 대회 준비의 팁도 제공하고 있 다. 특히 ‘월간공모전 가이드북’이라는 가이드를 매달 발간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공모전 매니아들과 교류를 이어가 고 있다.

아이러브콘테스트 (www.ilovecontest.com)
아이러브콘테스트는 보다 폭넓은 연령대가 이용하는 사이트이 다. 문학, 공예 등의 특색 있는 공모전뿐 아니라 연예, 오디션 등의 장르를 불문한 다양한 대회와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도 아이러브콘테스트의 특징이다. 앱으로도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 예술분야의 학생이나 초등학생, 중학생 학부모들의 활용도가 높다.

대티즌 (www.detizen.net)
스펙 향상과 대외활동, 공모전 등을 준비하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하는 필수 사이트이다.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 공모전 사이트인만큼 다양한 공모전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방대한 양의 공모전 정보가 올라와 있지만 보기 쉬운 디자인 구성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