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의 종말>, <뉴알파 : 리더를 깨우는 리더>
상태바
<직업의 종말>, <뉴알파 : 리더를 깨우는 리더>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7.10.31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의 종말>
불확실성의 시대, 일의 미래를 준비하라!

 전 세계적 교육 수준의 향상과 세계화, 노동 인력을 대체할 첨단기술과 소프트웨어의 비약적 
발전은 한정된 일자리를 두고 답이 없는 무한경쟁을 벌이게 만들고, 학위의 가치는 낮아져 좋은 학위로 멋지고 안정적인 전문직을 얻는다는 것이 꿈이 되어가고, 직업적 미래가 사라지고 있는 지금, 직업의 시대가 종말을 고하고 있다.
『직업의 종말』은 이러한 시대에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그 방향을 제시한다. 저자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복잡하고 모든 것이 시시각각 변화하는 세상에서 직업 경력을 계획하는 것은 결국 좌절감만 안겨 주는 무의미한 행위라고 이야기하면서 자신만의 능력과 기술을 발전시키고, 이를 통해 가치 있는 기회를 추구하는 데 초점을 맞추라고 말한다. 바로 앙트레프레너십, 즉 창업가정신을 구현하라는 것이다.

<테일러 피어슨 외│ 부키 │15,000원>

 
<뉴알파 : 리더를 깨우는 리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싶은 리더라면 이 책을 늘 지니고 다녀라!

 실리콘밸리가 주목한 차세대 리더 대니엘 할런의 화제작! 〈실리콘밸리 비즈니스 저널〉이 선정
하는 ‘40 UNDER 40(40세 이하의 나이에 비즈니스에 영향력을 미친 40인)’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차세대 리더로 주목받고 있는 대니엘 할런의 화제작《뉴알파》가 출간되었다. 개인과 조직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최상의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돕고자‘리더십 및 잠재력 향상 센터’를 설립하여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자신의 전공 분야인 교육학과 정치학에다 심리학을 접목한 역동적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책이 바로 그 프로그램의 결정체다.
 저자는 진정으로 훌륭한 리더란 자신과 조직의 목표를 성취하는 일뿐만 아니라 주변 세상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는 일에 헌신하는 사람이라는 관점을 제공하면서, ‘탁월한 사람이 되는 법→탁월한 리더가 되는 법→탁월한 그룹이 되는 법’의 3단계로 이뤄진 뉴알파 리더십 수업을 소개한다.

<대니엘 할런│ 비즈페이퍼 │ 1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