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직업의 발견>, <극진영업, 세계 시장을 깨다>
상태바
<연예 직업의 발견>, <극진영업, 세계 시장을 깨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7.12.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 직업의 발견>
환상을 팝니다… 엔터테인먼트 직업 16개 소개한 ‘연예 직업의 발견’

『연예 직업의 발견』저자 장서윤 기자는 2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그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을 취재해, 솔직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담았다.

 책은 일반인의 동경과 편견 사이에 있는 연예계 직업을 재발견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새롭게 나타난 직업을 소개하기도 했다. 안무가가 대표적인 사례. 어른들 눈에는 ‘춤꾼’이고, 아이들 시각에서는 선망의 대상인 안무가가 사실은 노력과 팀워크가 중요한 직업이고, 탄탄한 기본기 위에 상당히 자유로운 발상이 더해져야 하는 프로페셔널이라는 점을 드러냈다. 연예 콘텐츠와 스타를 만들어 내고 빛나게 하는 직업을, 평생의 업으로 삼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중요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장서윤│ 틈새책방 │16,000원>

 


<극진영업, 세계 시장을 깨다>
전 세계의 험지를 떠돌며 시장을 선점한 비결

 이 책은 LG전자에서 30년간 영업 활동에 종사하고 이중 19년을 해외 영업 파트에서 일했던 류태헌의 사막, 설원 그리고 밀림에서 펼쳐진 글로벌 영업이야기다. 저자는 이 기간 세계 103개국을 방문하고 항공 마일리지 560만 km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 개척에 매진했다. 560만 km는 지구 140바퀴, 달나라까지 7번을 왕복 여행할 수 있는 거리다.

 그는 18개의 여권을 가진 최대 여권 보유자이자 17년이라는 최장기 지사장·법인장 기록을 갖고 있다. 모두 LG 사내 기록이다. 이라크, 시리아, 요르단, 튀니지, 알제리, 나이지리아, 우크라이나 등 그가 근무했던 모든 나라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의 위업을 달성한 영업신화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런 그가 성과를 이뤄내기 위해 어떤 방식으로 영업을 했는지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류태헌│ 페이퍼로드 │ 15,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