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글로벌 멘토링’으로 4차 산업혁명 여성인재 양성 추진
상태바
슈나이더 일렉트릭, ‘글로벌 멘토링’으로 4차 산업혁명 여성인재 양성 추진
  • 오명철 기자
  • 승인 2019.05.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글로벌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전문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함께 운영하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이 지난 49일 첫 미팅을 가졌다.

멘토링 활동의 시작인 킥오프미팅에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여성과학기술인 멘토와 멘티가 첫 만남을 갖고, HR본부장이 슈나이더 일렉트릭에 대해 소개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기관 방문 SE ACADEMY(Technical Training) 멘토-멘티 Group Workshop Project 여성 리더십 Panel Discussion 인사부 특강(직무 소개 및 인터뷰, 이력서 Tip 전수 등)이 있다.

멘티는 글로벌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였으며 기존 20명에서 30명으로 확대 선발하였다. 서울, 경기뿐 아니라 경남, 전북, 울산, 광주, 대전 등 전국 단위로 선발하였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에서는 소정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학생들의 참여를 도울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멘토들은 그룹별로 진행한 프로젝트 중, 우수 프로젝트 그룹을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며 활동 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게는 신입사원 공개 채용 프로그램인 EGP(Energy Generation Program)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수료 조건을 충족한 멘티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우수 멘티를 선발하여 올해의 멘티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