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에 앞장서
상태바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 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에 앞장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07.2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산업디자인학과가 중국 생활가전 대기업 미데아(MIDEA)사와 인턴십 협약을 맺었고, 중국 우시(WUXI)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15일 밝혔다. 인턴십 프로그램에는 지도교수 2명과 학생 6명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은 714일부터 811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의 치열한 취업경쟁 속에서 지방대학이라는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학생들의 글로벌 디자인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해왔다. 이번 디자인 인턴십 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호서대에서 지원하는 교육과정 특성화 및 고도화 사업 중 하나이다.

특히, 호서대학교는 해외취업에 대한 장기플랜으로 2014년에 해외 기업에서 다년간 근무경험을 가진 전임교수를 확보했으며, 2018년에는 세계 최대 가전회사인 중국 미데아(MIDEA)사에 허진(09학번) 졸업생을 최연소 디자인 전문가로 취업시켰다.

백정훈 호서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장은 앞으로 알리바바, 필립스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과도 점차 협약을 맺어 학생들의 해외취업 도전의 기회를 확대하겠다호서대 산업디자인학과는 디자인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서 2022년까지 졸업생의 10%를 해외 활동 디자이너로 배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글 / 배유미 기자 job@hkrecruit.co.rk

사진 / 호서대학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