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를 고민하고 있다면, 꼭 읽어봐야 할 도서
상태바
프리랜서를 고민하고 있다면, 꼭 읽어봐야 할 도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08.2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랜서 관련 도서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전민우, 이은지 지음 / 트러스트북스 / 2018915일 출간

회사가 나를 선택하지 않는다. 이제는 내가 일을 선택한다

1천만원 고수입 프리랜서들이 말하는 프로들의 생존법칙을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업계에서는 탑 수준의 인정을 받으며 프리랜서의 모델을 쌓아가고 있는 두 프리랜서의 이야기이다. 대부분의 책이나 매체는 프리랜서에 대한 좋은 이야기들만 적어놓았는데, 이 책에는 조금은 솔직한 프리랜서의 이야기들을 담았다. 프리랜서를 시작하게 된 이유와 생존, 성공 스토리 등을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책에서 볼 수 있다. 전민우, 이은지 프리랜서의 생존, 성공담을 듣고 싶다면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를 읽어 보자.

 

프리하지 않은 프리랜서 라이프

김지은 지음 / 지콜론북 / 201965일 출간

내일이 조금 걱정이지만 오늘이 즐거워서 다행인 프리랜서 라이프

프리하지 않은 프리랜서 라이프에는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고민했던 내용들을 담은 책이다. 직장인과 프리랜서를 모두 겪은 사람이 솔직하게 적은 에세이이기에, 두 직업을 알아볼 수 있다. 직장이 주는 안정적인 연봉과 직급도 좋지만 그것보다 일흔 살에도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은 글쓴이였기에 과감하게 퇴사를 하고 프리랜서의 삶을 선택했던 그녀. 하지만 환상과 실제는 많이 달랐다고 그녀는 이야기한다.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그 과정을 솔직담백하게 프리하지 않은 프리랜서 라이프책에 담아냈다.

 

프리랜서와 세금

심의열 지음 / 에세이퍼블리싱 / 2012117일 출간

프리랜서라고 해서 세금도 프리면 곤란. 정확한 소득신고로 진짜 프로가 되자!”

프리랜서 340만 시대. 그만큼 프리랜서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고, 또 프리랜서를 꿈꾸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실제로 프리랜서가 어떤 체제로 돌아가는지, 프리랜서의 수입과 소득, 세금은 어떻게 내야 하는지 알려주는 곳은 많지 않다. 프리랜서는 스스로 소득 신고를 해야 하고, 장부도 직접 작성해야 하는데, 그 과정이 꽤 복잡하다. 프리랜서와 세금은 전문가 도움 없이도 프리랜서가 재무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정리한 책이다. 프리랜서와 세금으로 프리랜서의 삶도 똑 부러지게 살아보자.

배유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