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한양학원 “검정고시 입시전략 설명회” 9월 말 지점별 진행
상태바
부산한양학원 “검정고시 입시전략 설명회” 9월 말 지점별 진행
  • 최윤진 기자
  • 승인 2019.09.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한양학원 제공
부산한양학원 제공

전국 40여 개 지점 부산한양학원에서는 검정고시생뿐만 아니라 재수생, 일반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24일~27일 지점별로 검정고시 입시전략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검정고시시험이 이전처럼 단순히 졸업장 취득을 목표로 응시하는 시험이 아닌 새로운 입시 전략으로 떠오르면서 이에 따라 부산한양의 설명회 소식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검정고시가 새로운 입시전략으로 떠오르는 이유는 시험 평균 점수가 일반 고등학교 내신과 동일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95점 이상의 고득점을 취득하면 높은 내신이 완성되는 것은 물론 면접, 수능최저, 정시준비 등 자신에게 맞는 전형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를 탄탄하게 준비한다면 국립대는 물론 IN서울 4년제 상위권 대학까지 진학할 수가 있다는 것을 수많은 데이터가 뒷받침하고 있다.

이에 검정고시대학입시전문 한양학원부산점 입시담당자는, “검정고시로 지원가능한 대학 정보가 알려져 있지 않아 많은 수험생들이 섣불리 도전하기 어려운 것 같다. 하지만 검정고시생이 일반 계열 학생들 보다 훨씬 유리하게 내신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수능최저기준만 맞춰도 국립대 이상 대학에 충분히 진학할 수 있다는 내용들이 많은 학생들에게 알려져 조금 더 유리하게 목표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돕고 싶어 매 달 설명회를 진행한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부산한양학원에서는 검정고시로 갈 수 있는 대학, 국립대, IN서울 진학방법, 실제 대학 진학사례, 한양학원만의 컨설팅 프로그램, 대학입시반 커리큘럼 등 검정고시로 입시생들이완벽하게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각 지점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매 달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그 일정은 9월 24일(화) 동래점을 시작으로 25일(수)서면점, 26일(목)사하점, 27일(금)수영점 순서로 설명회가 진행된다고 소식을 전해온다.

설명회 참석 및 1:1 대학입시상담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가까운 지점으로 전화 및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