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을 지키며 행복한 삶을 창조할 인재는?
상태바
'본'을 지키며 행복한 삶을 창조할 인재는?
  • 오명철 기자
  • 승인 2019.11.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그룹 채용설명회

2002년 대학로의 작은 매장에서 시작된 본그룹은 6년만에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며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냈다. 본그룹은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본을 지키며 키워나가고 있다. 대한민국의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본그룹은 회사의 발전을 함께할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 지난 1010일 동국대학교에서 열린 채용설명회를 찾아가본다.

 

본그룹은 가치경영을 위해 '성공보다 사명', 신뢰경영을 위해 '경쟁보다 협력', 지속경영을 위해 '빨리보다 멀리' 라는 3대 핵심가치를 지키고 있다. 3대 핵심가치는 모두 Good to Great한 가치이다. '성공, 경쟁, 빨리'는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가치이다. 그러나 '사명, 협력, 멀리'는 그보다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가치로, 기업의 번영과 성숙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다.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개최

본죽으로 죽 시장을 창조하며 한식의 브랜드화에 앞장섰던 본그룹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 급식 및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본푸드서비스(), HMR 및 유동식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순수본(), 국내 전문 유통 및 물류를 담당하는 본에프디() 4개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본그룹의 모집직무는 그룹 공통으로 기획, 마케팅, 인사, 회계/재무이며, 본아이에프()는 영업직군(SM, 점포개발, B2B영업), 본푸드서비스() 역시 영업직군(급식운영, 외식운영, 마켓 개발)이며, 순수본()은 생산운영관리, 품질관리, 본에프디()는 구매, 품질관리 직군이다.

본그룹의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서류합격자 대상 채용설명회1차 면접2차 합숙면접최종합격 순이다. 서류는 1027일까지 접수하며, 서류합격자 대상 채용설명회는 1112일 진행된다. 1차 면접은 1119~29, 2차 합숙면접은 1212~13일이다. 최종합격자는 1223일 발표되며 202017일 첫 출근을 하게 된다.

자소서 항목은 성장과정 및 성장과정이 본인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가, 1지망으로 선택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본인의 강점과 연결해 설명하라, 본그룹 3대 핵심가치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와 관련된 경험 기술, 선한 가치관의 정의와 실제 행동으로 옮겼던 사례, 입사 후 목표와 목표를 갖게 된 이유와 구체적인 실행계획이다.

합숙면접을 통해 지원자도 회사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서류전형 합격자는 1차 면접 전 온라인을 통해 인성검사를 진행하며, 채용설명회를 통해 회사를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1차 면접은 실무진 역량면접과 토론면접으로 구성된다. 실무진 역량면접은 자소서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면접이다. 토론면접은 면접장에서 제시된 특정 주제에 대해 토론을 진행하며, 그 과정에서 논리력, 설득력, 수용력 등을 판단한다.

2차 면접은 12일 합숙면접이다. 팀 게임, PT면접, 임원면접 등 다양하게 진행되며 그 과정 속에서 본그룹과 적합한 인재인가를 평가한다. 이 과정을 통해 회사와 지원자는 최종적으로 서로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인사담당자는 회사 이름만 바꾸어도 무난한 자소서는 복붙으로 여겨지게 되고 성의 없는 자소서로 평가된다회사의 핵심가치와 지원직무 등과 연계해 작성해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사진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