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GTEP사업단, 홍콩 코스모프로프 2019 전시회 참가
상태바
숭실대 GTEP사업단, 홍콩 코스모프로프 2019 전시회 참가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11.1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실대학교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상사업단(단장 구기보, 이하 GTEP사업단)1113()부터 15()까지 세계 3대 뷰티 박람회로 유명한 홍콩 코스모프로프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3일간 홍콩에서 열리는 홍콩 코스모프로프는 K뷰티의 확산으로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들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는 아시아 최대 뷰티 박람회다.

홍콩 코스모프로프에는 총 12명의 숭실대 학생들이 8개 협력업체(()SH코스메틱, 차모스코스메틱, 조성코퍼레이션, 엠에이피컴퍼니, 마츠카제, 프라임메디칼, PAMS B&B, Mbeauty)와 함께 바이어 상담, 제품 홍보 등 협력업체의 수출판로 개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숭실대 GTEP사업단은 작년 홍콩 코스모프로프 2018’에서 약 52백만 원의 수출계약을 성사시킨바 있다. 대부분의 협력업체가 작년에 이어 숭실대 GTEP사업단과 협력하고 있으며, 특히 프라임메디칼의 경우 GTEP 학생이 직접 바이어 상담을 통해 4천만 원 상당의 현장계약을 이끌어낸 바가 있어 이번 2019년 전시회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

구기보 단장은 SH코스메틱, PAMS B&B을 담당하는 GTEP 학생들의 경우 올해 초부터 시장조사, SNS마케팅, 아마존 등 다방면으로 업체와 협력하고 있어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높다. 학생들은 일회성 전시회 참여 혹은 단순 통역의 역할을 벗어나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되고자 열성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기를 맞이한 숭실대 GTEP사업단은 전국 20개 사업단 중 유럽지역에 특화된 사업단으로 활동 중이다. 현재 66개의 협력사와 MOU를 맺고 총 79건의 전시회에 참가하여 우리나라 중소중견 기업의 수출증대를 위해 활약하고 있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