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초, [이미지코칭 전공] 교육학 석사학위 과정 명지대 교육대학원(서울캠퍼스)에 개설
상태바
한국 최초, [이미지코칭 전공] 교육학 석사학위 과정 명지대 교육대학원(서울캠퍼스)에 개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9.12.3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대학교

2019년도 1학기에 개설된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이미지코칭 전공>은 우리나라 이미지 메이킹의 선구자이자, 학문적 기저를 구축해 온 김경호 주임교수를 주축으로 분야별 최우수 교수진이 배치되어 있다.
 또한 보다 깊이 있는 학문연구 및 적용의 장을 확장하고자 산학협력단 산하에 「이미지코칭연구소」를 발족하였으며, 이미지 코칭학 박사과정도 준비 중에 있다.
 본 「이미지코칭 전공」은 교육학 석사학위와 이미지전문가 관련 국내외 자격증을 함께 취득하게 된다.
특히 미국 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KB Chapter와 자격지원 MOU를 체결하고 해당과목을 전공과목에 포함시킴으로써 수학 중 AICI국제이미지컨설턴트 자격(CIC, CIP)을 취득할 수 있어 글로벌화 및 학습동기 유발전략으로도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전공 후 진로는 국내 기업체 및 정부부처, 각종단체 및 대학교 등의 교/강사와 이미지 컨설턴트 및 AICI 국제 초청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본 전공의 장학금 혜택은 공무원 50%, 동종업 종사자 장학금 20% 외 다수가 있다.
「이미지코칭 전공」은 개설한 첫 학기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지원자가 몰렸고, 2차 학기에는 2:1의 경쟁률을 기록하하는 등 신생 실용학문의 인기 전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신(편)입생 모집은 2020년 2월에 수시모집이 있을 예정이며, 3월초 개강을 하게 된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