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을 한눈에, 유니브엑스포
상태바
대학생활을 한눈에, 유니브엑스포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4.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대학생의 대외활동 / 유니브엑스포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11회차를 맞이하는 ‘2020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활의 모든 것을 담아내는 국내 최초, 최대의 대학생활박람회이다.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올해부터 ‘U with Univ’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시작하며 다양한 기업, 사회단체, 대학생 동아리 등의 참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는 변화의 장을 마련한다. 이 행사에는 동아리, 정부, 비영리단체, NGO, 기업 서포터즈 및 홍보대사, 기자단 등 청춘과 관련된 다양한 단체가 참가한다.

지난해에는 ‘2019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예정되었으나 태풍의 영향으로 취소되었고 2018년에는 72개 단체 및 기업이 참여해 3만여 명이 관람했다.

올해는 청춘, 열차에 오르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강연과 공연, 전시, 취업·창업 정보 교류, 이벤트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공무원 시험 합격 비법과 실무 환경을 엿볼 수 있는 전지적 공무원 시험’, 박상화 푸드트래블 대표 등의 창업 성공 스토리, 취업난에 지친 청년을 위한 자존감 회복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대학 동아리 공연, 소규모 버스킹, 컬러링 전시, 립밤 제작, 흑백사진관, 뷰티존 등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