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초기·예비창업자 창업 꿈 실현 나서
상태바
전북대, 초기·예비창업자 창업 꿈 실현 나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5.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3팀 선정 최대 500만 원 검증비 지원

실전창업형 아이템 검증 프로그램.jpg

초기 및 예비창업자들이 안정적 창업 기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전북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단장 조광수)‘1차 실전창업형 아이템 검증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자들의 꿈 실현에 나서고 있다.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은 지난 5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1년 미만의 초기 및 예비창업자 14팀을 대상으로 IP창업 기초교육과 사업계획서 작성, 그룹 멘토링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사업단은 교육생을 5개조로 공간을 나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 이어지고 있는 교육을 통해 사업단은 창업자들이 갖고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이 모두 끝난 후 발표대회를 진행, 우수한 3팀을 선정해 최대 500만 원 상당의 아이템 검증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조광수 전북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안정적 창업을 꿈꾸는 이들의 열정이 이러한 어려움마저 넘어서고 있다이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실용적인 창업 지원을 할 수 있게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은 1차 실전창업형 아이템 검증 프로그램에 이어 모두 4차에 걸친 아이템 검증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