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공기업 등 채용형 인턴 모집
상태바
발전공기업 등 채용형 인턴 모집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6.09 10: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나사태로 인해 얼어붙은 고용시장이 공공기관 인턴을 중심으로 조금씩 풀리고 있다. 정부의 추경이 일자리 예산에 집중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공기업발 채용문은 꾸준히 활성화될 전망이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가 제공한, 현재 체험형 인턴을 모집하고 있는 공공기관을 알아본다.

한국수자원공사는 611일까지 체험형 인턴 서류접수를 받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체험형인턴 3개월 근무 후 채용형인턴 1개월, 4개월을 근무하면 근무평가 80점 이상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규직 전환 심사를 하기 때문에 수자원공사에 입사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알고 지원해야 한다. 채용 예상 규모는 200명이다.

한국철도시설공단13일까지 체험형인턴 접수를 받고 있다. 80명을 채용하고 있으며, 인턴 기간은 3개월이다. 공단에서 인턴 경험이 있으면 추후 정규직 채용에 지원하는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번 체험형인턴은 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권 등 3개 지역 본부에서 근무하게 되며 숙소는 별도 제공하지 않으므로 근무 소재지를 고려하여 지원해야 한다.

한국중부발전은 이번 제1차 체험형인턴에서 총 100명을 채용한다. 인적성이나 면접 전형이 따로없이 서류전형에서 지원서 평가로 1배수를 선발하여 신원조회로 적부 판정 후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근무 기간은 630일부터 929일까지 3개월이다. 비슷한 규모로 2차 체험형 인턴도 7월에 모집할 예정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체험형 인턴 197명을 채용한다. 접수기간은 616일까지이며,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근무할 때 유연근무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턴수료자는 향후 2년간 서류전형에서 우대한다.

한국남동발전은 총 62명의 채험형인턴을 채용한다. 접수 기간은 610일부터 17일까지다. 본사는 진주에 있으며 이번에 채용하는 지역 사무소에는 본사와 고성, 인천, 성남, 강릉 등이 있다. 별도 숙박시설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근무지역에서 출퇴근이 가능해야 한다. 1차 자기소개서/자격증 평가를 통해 최종 인원의 2.5배수를 선발하며 2 AI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부장은발전공기업들의 인턴 채용이 순차적으로 열리고 있다잘 살펴보면 서류전형만으로도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는 기업이 있는 만큼 취준생들이 조금만 적극적으로 도전한다면 취업공백기를 줄일 수 있는 인턴 기회가 생길 것이다고 말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혜빈 2020-06-09 10:53:37
제목 틀렸습니다. 체험형 인턴이죠?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