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 어려워도 중견 건설사들 채용 적극적
상태바
경영환경 어려워도 중견 건설사들 채용 적극적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6.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희건설.jpg

건설업계 경영환경이 전반적으로 어려운 가운데 일부 중견 건설들이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서희건설, 우미건설, 삼정기업, 원일종합건설 등 중견 건설사들이 신규 인력을 꾸준히 채용하고 있다. 금호건설, KR산업은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서희건설이 그룹공채 형태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현장소장, 건축시공, 건축공무, 기계설비, 전기관리, 안전관리, 보건관리, 토목시공, 토목공무, 개발영업, 골프장 개발사업, 건축구조관리, 물류센터개발, 홍보, 회계, 법무 등이다. 지원자격은 ▲직무별 필수사항 해당자 ▲직무관련 자격증 보유자 등이다.

우미건설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경영기획, 견적, 복합 사업팀, 마케팅, 안전 등이며 26일까지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직무별 필수사항 해당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삼정기업 역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조경시공, 건축시공, 건축공무, 토목시공, 안전관리, 품질관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23일까지 건설워커 온라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직무별 필수사항 해당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원일종합건설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기술직(현장공무, 현장공사)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7월 5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전문학사 학위 이상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CAD 사용 가능자 등이다.

동성건설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직종은 건축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2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건축관련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건축기사,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우대 등이다.

금호건설은 하반기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건축시공, 전기시공, 재무(회계), 법무 등이며 28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학과 전공자 ▲직무 경력 충족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계룡그룹 KR산업이 설계 정규직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2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4년제대학 건축관련 학과 졸업자 ▲건축기사 이상 자격취득자 ▲기술제안, T/K, BTL, 민간도급사업 등 설계검토 및 설계관리 업무 7년 이상 유경험자 등이다.

이외에 서한(7월 5일까지), 반도건설(7월 1일까지), 쌍용건설·한신공영·대창기업(30일까지), 한진중공업·시티건설(28일까지), 대우조선해양건설(26일까지), 이테크건설(25일까지), 동부건설·한국종합기술(24일까지) 등도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