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꿀직장이? 청년친화강소기업의 일상 유튜브에서 만나다
상태바
이런 꿀직장이? 청년친화강소기업의 일상 유튜브에서 만나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7.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기업 소개에 앞장서고 있다. 진학사 캐치의 캐치TV가 제작한 ‘캐치가한다’에서 청년친화강소기업인 ‘윈스’와 ‘블루버드’ 편이 각각 6월 23일, 7월 1일 방송됐다.

캐치TV의 간판 크리에이터 철수는 국내 IT보안업계인 윈스를 방문해 일일 신입사원 체험을 선보였다. 판교에 위치한 윈스는 워라밸, 임금, 고용안정부문에서 3년 연속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영상에 출연한 회사 직원이 장점으로 꼽은 복지 중에는 개인연금이랑 소통비/급식비가 있었는데, 개인연금 같은 경우에는 연봉의 3%를 회사에서 지원해 준다고 밝혔다. 소통비/급식비는 페이코로 지급된다. 영상에 출연한 또다른 직원은 국내 보안업체로는 유일하게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회사라고 전했다.

‘블루버드’편은 강남의 한 지하철역부터 시작한다. 철수가 회사를 찾아가는데 지하철역과 회사가 연결되어 있어 감탄하는 모습이다.

블루버드는 산업용 모바일 단말기(PDA) 제조사로 백화점에 들어가는 결제단말기가 주력 상품 중에 하나다. 특히 매출의 90% 이상이 수출로 구성되어 있어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우수한 것으로 영상에서는 설명하고 있다. 철수는 오전에 해외영업파트에서 근무하며 제품 마케팅 회의에 참석하고, 구내 식당에서 점심 식사 후에 오후에는 제품테스트에 참여하며 직장 체험을 마무리했다. 점심식사를 함께 한 직원들은 자율출퇴근제와 사내 카페, 동호회 제도를 장점으로 꼽았다.

해당 영상들은 회사의 출근길부터 실제 업무, 그리고 직원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모습을 꾸밈없이 전달해 강소기업 취업에 관심이 높은 구독자들의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편, ‘윈스’와 ‘블루버드’ 편은 8일 조회 수 각각 2만 회와 1만 7천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