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IG(바이오-배터리-IT-게임) 업종 채용 활발
상태바
BBIG(바이오-배터리-IT-게임) 업종 채용 활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20.08.0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바이오-배터리-IT-게임 기업들의 채용이 활발히 열리고 있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에 따르면, 씨젠, GC녹십자, 대웅제약, 종근당바이오, LG유플러스, 애플코리아, 이베이코리아, 코스콤, 넥슨네트웍스, 웹젠 등에서 채용이 진행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씨젠에서 2020년 하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마케팅/영업지원, 진단장비R&D, Bioinfo/AI/Data Science, IT, 제품/품질/인허가, 구매/물류, 경영지원/관리 등이다. 서류접수은 89일까지 진행되며, 서류전형에서 합격한 지원자는 1, 2차 면접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에 이르게 된다.

GC녹십자는 임상/연구개발/임상기획/허가/생산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 기한은 8월 16일까지이며, 전형 과정은 서류심사를 거쳐 온라인 인성검사 후 1차 면접과 최종면접을 보게 된다. 임상기획, 허가, 임상 부문은 경기도 죽전 본사가 근무지이며, 생산은 전남 화순, 연구개발은 충북 음성에서 근무하게 된다.

대웅제약은 하반기 장기현장실습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자격요건은 대학교 3~4학년 재학생이다. 실습 기간은 91일부터 1218일까지 약 4개월 동안 운영된다. 모집부문은 경영지원 및 영업기획, 로컬영업, 마케팅, 시스템 및 프로그래밍, 생산, 스마트 팩토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인적성 검사, 면접전형을 거쳐 학교별 최종 컨펌을 받아야 한다. 최종 채용 전, 학교 시스템에 지원(수강신청 등)을 해야 하며, 학교 지원금과는 별도로 실습비 140만 원과 점심식사를 제공한다. 근무기간 동안 정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복지를 누릴 수 있다.

종근당바이오는 20203분기 신입/경력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구매, QA, 생산 등이다. 구매 직무는 상경, 이공 계열 전공자를 필수 조건으로 하고 있으며, 외국어 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QA직무는 생명, 화학계열 전공자를 채용하며, 생산직무는 고교 이상 졸업자 중 생물, 바이오계열 전공자를 우대한다. 구매와 QA 직무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단계를 거쳐 선발되며, 생산 직무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검진 후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서류접수기간은 89일까지다.

LG유플러스는 IT개발/운영 개발자 신입 채용을 진행한다. 4년제 학사 이상 학위를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며, 신입으로 입사하기까지 전형 과정이 꽤 길다는 특징이 있다. 서류전형, LG인적성검사/코딩테스트를 거쳐 9월 초 AI영상면접, 9월 중순 실무면접 후 4주 간의 인턴십을 수행해야 한다. 인턴십이 끝나면 임원면접을 거쳐 채용 검진을 진행해 최종 입사에 이르게 된다. 입사 예정일은 2111일이다. 지원자 모집 기간은 812일 저녁 11시까지이다.

애플코리아는 다양한 직무의 신입/경력직을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테크니컬 스페셜리스트, 스페셜리스트, 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엑스퍼트, 비즈니스 프로, 비즈니스 엑스퍼트, 오퍼레이션 엑스퍼트 등이다. 지원 기한은 930일까지다.

이베이코리아는 신입개발자를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이베이코리아의 각종 사이트/서비스관련 전반적인 SW개발을 담당하는 SW Developer와 안드로이드, iOS 등 이베이코리아의 다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W개발을 하는 Application SW Developer. 필수 전공은 따로 없으며, SW/Android/iOS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기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면 된다. 817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으며, 8월 말부터 9월까지 코딩테스트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코스콤은 일반직 신입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IT, 마케팅, 경영(노무)이다. IT부문 채용 예상 인원은 00명으로 다른 부문에 비해 많다. 근무지는 서울 여의도와 경기도 안양으로, 일부 부서 배치자는 안양에 근무하게 될 수도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전공필기시험(인적성 포함), 실무면접(실무PT, 경험면접, 영어면접), 임원면접, 신체검사/신원조회 등이 있다. 지원 기간은 810일까지이며, 전공필기시험은 823일 치러질 예정이다.

넥슨네트웍스는 대규모 게임QA를 모집한다. 게임QA는 게임 품질의 최종 책임자로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게임의 즐거움에 몰입할 수 있도록 품질을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실무진면접, 경영진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력, 전공, 학점, 어학점수, 인턴/수상 이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마감은 87일 오후 4시이다. 근무지는 경기도 판교이다.

웹젠은 R2게임운영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담당업무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 운영, 이벤트 기획 및 운영, 점검 및 업데이트 대응 등이다. 게임 지표 분석을 잘하거나 다양한 온라인/모바일 RPG 게임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인성검사,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에 이르게 된다. 접수 기간은 812일까지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