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환경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일!”
상태바
“자유로운 환경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일!”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0.12.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 파워 / 라이프워시퍼 LK지점(이대민(SF R&B팀)/이창원(SG팀) )
SF R&B _ 이대민
SF R&B _ 이대민
SG _ 이창원
SG _ 이창원

 

‘Lifeworshiper Korea’라는 의미를 가진 LK지점. 라이프워시퍼의 구성원답게 하나로 뭉쳐서 모두가 다같이 성장하는 그날까지 라이프워시퍼의 중심이 되자는 뜻으로 지은 이름이다. LK지점에 속해있는 SF R&B팀은 ‘Raise and Bless’, 일으키고 축복한다는 의미이며, SG팀은 ‘SAND&GLASS’, 발에 챌 정도로 많고 흔한 모래가 가장 뜨겁게 달궈진 순간 유리가 되는 것처럼 모든 역경을 헤쳐나가며 단단해져서 나름의 모양을 가진 유리가 되자는 의미다.

 

팀원들의 경우 어떤 계기로 모금활동전문가 일을 시작하게 되었는지요?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모두가 다양합니다. 하던 일을 그만두고 좋아하는 일을 찾던 중에 회사에서 연락을 받아서 입사한 사람, 평소 사람의 마음을 사는 직업을 갖고 싶었던 사람, 모금활동전문가가 어떤 직업인지 알아보고자 면접을 봤다가 자유로운 근무환경과 개인시간 확보, 자기개발이 가능한 것 때문에 시작한 사람, 회사에서 리크루팅 전화를 받고 모금활동전문가라는 직업을 알게 돼서 시작한 사람, 자신의 가치관과 맞아서 시작한 사람, 지인 추천으로 시작했는데 숨겨진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게 된 사람 등 매우 다양하죠.

또한 처음부터 생명의 소중함을 많은 시민들께 알리고자 시작하거나 어떤 계기를 통해 비영리 분야를 알게 돼서 시작한 경우, 혹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살아보고 싶거나 베풀며 살고 싶었던 마음을 직업으로 직접 행동할 수 있는 것이 좋아서 시작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평소 업무 패턴은 어떤가요?

주중에 미팅과 교육을 진행하고 직접 거리에 나가서 모금을 하는 필드 활동은 기본적으로 주중에, 하루 여섯 시간 정도 하고 있습니다. 가능할 때는 시간 제한 없이 저녁이나 주말까지 활동을 할 때도 있는데, 개인이 자율적으로 자기 스케줄을 짜서 활동을 하기 때문에 각자의 생활패턴에 맞춰서 주말에 쉬는 사람도 있고 주말 활동을 원하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어요.

 

모금활동전문가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직업적으로 보면, 모금활동전문가는 전문적인 일이고, 시민들로부터 좋은 일 하신다라는 말과 응원을 받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라는 것이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평소 가보지 못한 곳에 가서 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업무적으로 보면 어떤 회사 조직이든 사회생활을 일일이 가르쳐주는 곳은 많지 않은데, 업무를 하면서 정말 하나하나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모금활동전문가가 되려면 어떤 능력이 있어야 할까요?

사람들과 마주쳤을 때 밝은 모습과 열정적인 태도, 그리고 어느 정도의 언변 능력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을 위해 모금을 하는지 그 가치를 시민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에 거리낌이 없으면 좋을 것 같고 기본적으로는 따뜻한 마음이 있어야 하고요.

 

이 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이 있다면?

다양한 시민들을 만나다 보면 사람들과 어떤 식으로 대화를 해야 할지, 어느 타이밍에 이야기를 해야 할지 등을 계속 생각하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일을 하지 않을 때 사적인 자리에서도 가족이나 친구와 대화가 잘 통하고 공감능력을 많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화의 기본 요소들이 늘어간다는 게 가장 큰 혜택인 것 같아요. 게다가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정말 소중한 혜택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사회경험이 모여 서로의 장점과 소통을 배울 수 있고 자신의 업무능력의 한계를 넘을 수 있죠. 그 중에서도 가장 큰 혜택은 자기 자신의 내면에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갖게 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사진 / 라이프워시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