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을 통해 3D 그래픽에 대한 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죠
상태바
인턴을 통해 3D 그래픽에 대한 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죠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1.03.0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인턴십_인터뷰: Brady Jessup

이름: Brady Jessup

직책: 어시스턴트 개발자 Co-Op

전공: 칼턴대학교 컴퓨터공학

 

피파( FIFA) 온라인시리즈로 유명한 글로벌 게임 기업인 일렉트로닉아츠(EA) 코리아도 하계 인턴십을 진행한다. 지난해 진행된 인턴십은 창사 이래 첫 정규직 전환형 채용으로, 모집 분야는 게임 기획 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 분석 인사 등 4개 부문이다. 선발자들은 EA코리아 본사에서 8주간 인턴십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EA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경력을 시작하고 성장시키는 동시에 열정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칼턴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공부하고 있는 상급생이며 3D 그래픽과 비디오 게임에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또한 캐나다의 1,000명 남짓한 작은 마을의 변두리에서 자랐기 때문에 멋진 야외 활동도 매우 좋아하죠.

 

STEM 커리어 중에서는 어떤 것에 관심이 있었나요?

저는 언제나 수학과 기술에 흥미가 있었습니다. 고교 시절에는 비디오 게임을 제작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나서부터 스스로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했죠. 이후 머지않아 복잡한 AI 알고리즘부터 렌더링 이면에 있는 3D 수학까지, 비디오 게임은 수학과 아주 많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빨리 깨달았습니다. 심지어 게임 세계에서 동적 객체를 가져오는 것을 책임지는 애니메이션도 역기구학을 해결하려면 복잡한 알고리즘이 필요하죠. 업계에 몸을 담고 나서부터는 빠른 진행과 혁신적인 환경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신 기술 및 기법에 대해 배우는 것도 저에게는 언제나 흥분되는 일이랍니다.

 

어떤 것이 본인을 EA로 이끌었으며, 어떤 것들을 배울 수 있었는지요?

저는 언제나 게임 업계에서 종사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게임 엔진 기술의 선두에서 일하고 싶었죠. 그리고 어느 날, 대학 웹사이트에서 EA의 채용공고를 발견했을 때 저는 바로 지원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EA에서의 근무는 3D 그래픽 업계에 대한 제 커리어를 시작하게 해주었고, 또한 많은 기회들이 열려 있었죠. 저는 EA가 비디오 게임 업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훌륭한 근무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Frostbite는 업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게임 엔진 중 하나이며, 훌륭한 품질을 자랑함과 동시에 더욱 현실적인 그래픽 표현으로 유명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장차 그래픽 프로그래머를 목표로 하고 있는 저에게는 이러한 부분도 필수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EA에서는 무슨 일을 하고 계신가요?

저에게는 Frostbite의 지형 렌더링 팀의 개발자로서 향후 Frostbite의 지형 시스템의 길을 닦는 데 도움이 될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BioWare의 차기작인 Anthem의 지형 모자이크 최적화 작업에 참여했죠.

또한, 개발자들이 더욱 방대하고 현실적인 게임 세계를 창조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두 가지 툴을 제작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첫 번째 툴은 Terrain Procedural Amplification(TPA)이라고 불리는데, 이 툴은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고품질의 요소와 객체로 복잡한 지형층을 창조해 내는데 사용될 수 있는 마스크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게 해주죠. 두 번째 툴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게임 세계를 더욱 다이나믹하게 만드는 객체의 배치 및 분산을 위한 논리를 포함하는 그래프를 작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참여했던 프로젝트는 멀리 떨어진 곳에서 미리 생성된 지형 요소들의 렌더링을 위한 시스템이었으며, 이는 지형 대부분을 최적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EA가 자신의 기술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는 적당한 기업이라고 생각하는지요?

저는 EA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최신 기술 및 실질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작업에 대한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Battlefield와 같은 명작의 게임 엔진을 위해 일한다는 것은 정말 훌륭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인턴십 경험이 향후 진로에 어떤 도움이 될 거라고 보는지요?

지난 8개월 동안은 게임 업계에 대한 실력 계발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향후 EA의 모든 게임 제작에 도움이 되는 이러한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위해 일한다는 것은 저에게는 정말 대단한 경험이었죠. 이번 인턴십은 3D 그래픽에 대한 제 열정을 확신시켜 줬고, 또한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주신 몬트리올 스튜디오의 Frostbite 팀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 EA career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