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연합뉴스TV, 우리은행 등 신입∙경력 모집
상태바
현대홈쇼핑, 연합뉴스TV, 우리은행 등 신입∙경력 모집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1.07.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은 7월 2주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했다. 스튜디오 디스커버리, 현대홈쇼핑, 연합뉴스TV, 우리은행, (주)와이비씨미디어그룹, 국제뉴스, 한국PD연합회 등이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스튜디오 디스커버리에서 제작/사업/전략 부분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 공통사항으로는 4년제 대학 졸업자, 영어능력자이며, 글로벌 미디어 그룹에서 꿈을 펼쳐볼 도전정신을 가진 사람을 찾는다. 제작 부문은 예능 프로그램 제작 PD, 현지화 등의 제작 지원업무이다. 사업 부문은 공동제작 추진 등의 공동제작/라이선싱 매니저와 시장 동향 조사 등의 세일즈 어시스턴트이며, 전략 부문은 전략 및 수립 보고 등의 콘텐츠 전략팀원이다. 제출서류로는 국문 이력서(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 및 자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각종 자격증 사본이 요구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합격자 메일로 통보) > 직무 면접 >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7월 28일 20시까지이며, 미디어잡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경력은 최소 2년 이상이어야 하며,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다. 채용 직무로는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 기회/제작 업무 등의 V커머스 콘텐츠 제작 PD, 홈쇼핑 방송 그래픽 디자인 기획 등의 방송 그래픽, 생방송 스튜디오 카메라 운영 등의 방송기술직무 등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AI 역량 검사 > 1차 실무 면접 > 2차 임원 면접 > 건강 검진 > 최종 합격 순이며, 제출서류는 최종 학력 졸업증명서 및 성적 증명서, 경력증명서(이전 근무회사 모두), 재직증명서(현재 재직 중인 자에 한함), 전년도 원천징수 영수증, 주민등록 초본(병역사항 포함)이 요구된다. 접수기간은 7월 22일 18시까지이며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채용 사이트에서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TV에서 아나운서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프리랜서이며 방송 관련 경력자를 우대한다. 전형 방법은 서류전형 > 카메라 테스트 및 면접이며, 제출서류는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뉴스 진행 동영상 각 1개이다.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는 연합뉴스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뉴스 진행 동영상은 30초 이내의 1건의 영상만 이메일로 발송하여야 한다. 메일 제목 및 파일명은 수험번호 8자리와 이름을 공백 없이 써야 하며, 본문은 내용 없이 동영상만 첨부하여야 한다. 접수기간은 7월 15일 17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연합뉴스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에서 홍보실 전문직(제작 PD)을 채용한다. 근무 형태는 전문 계약직이다. 영상 촬영 및 편집 가능자(영상방송 경력 5년 이상)가 지원 가능하며, 영상 관련 전문 교육과정 수료자 및 모션그래픽 작업 경력자를 우대한다. 직무는 경영목표에 따른 방송콘텐츠를 기획/제작, 촬영/편집 및 방송 프로그램 기획, 연출 등 영상 제작 전반적인 업무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 실기전형 > 면접전형이며, 입행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희망 연봉 기재 후 설명), 포트폴리오(이메일 파일 첨부, 파일별 본인 작업 내역 표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를 전자메일로 제출하여야 한다. 기간은 7월 16일 금요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와이비씨미디어그룹에서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학력 사항은 초대졸 이상자만 지원 가능하다. 외국어 가능자 및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 등의 사항을 우대한다. 모집 부분은 아나운서 겸 리포터, 방송 카메라, 시나리오작가, 취재기자이며, 정치경제, 사회, 문화, 전 부문 취재 보도의 업무를 진행한다. 회사 위치는 경기도 평택시이다. 제출서류는 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 또는 자유 이력서, 포트폴리오이며 이력서에 연락처, 응시 분야 및 부서, 사진, 희망 연봉을 필히 기재하여야 한다. 전형 방법은 서류전형 > 임원면접 > 최종 합격 순서로 진행된다.  해당 공고의 마감 기간은 채용 시까지이며, 지원 방법은 이메일 접수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국제뉴스에서 본사 편집국 기자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학력은 고졸 이상, 경력 사항은 신입이 지원 가능하다. 회사는 서울 송파구 동남로에 위치해 있다. 업무 내용은 정치, 사회, 문화 등을 다루는 국제뉴스 편집국에서 업무를 진행한다. 전형 방법은 서류전형 > 1차면접 > 임원면접이다. 제출서류는 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등본이며 이력서에 사진과 희망 연봉을 필히 첨부 및 기재하여야 한다. 해당 공고의 마감 기간은 채용 시까지이며, 지원 방법은 미디어잡에서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한국PD연합회에서 PD 저널 신입(경력) 기자를 모집한다. 고용 형태는 정규직이며 4년제 대학교 졸업자 이상만 지원할 수 있다. 회사는 서울 양천구 목1동 한국방송회관이며, 신입,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다. 업무 내용은 취재 및 기사 작성이며, 전형방법은 서류전형 > 1차면접이다. 제출서류는 미디어잡 온라인 이력서 및 지원자 자유 이력서(연락처 필히 기재), 자기소개서이다. 공고의 마감 기간은 7월 18일 일요일까지이며, 지원 방법은 이메일 지원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스비에스에이앤티, 매일경제신문사, ㈜MBC아트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더 많은 채용공고와 세부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