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부터 중소기업·대기업까지 인턴이 기회!
상태바
지자체부터 중소기업·대기업까지 인턴이 기회!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1.08.1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채용시장 대비 역량 강화_인턴

대학생 중 3·4학년의 경우, 하반기 채용시장과 취업준비를 대비한 스펙을 쌓기 위해 인턴 공고 등을 많이 찾아보았을 것이다. 요즘은 대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단기로 하기 좋은 인턴 공고들이 정말 많다. 이미 여름방학 인턴은 시기가 지났지만, 겨울방학을 지금부터 준비해보자. 방학 때마다 경험을 쌓는다면, 졸업할 때 이미 경력직의 스펙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2021 하반기 한국주택금융공사 체험형 인턴

한국주택금융공사 인턴은 체험형 인턴으로 근무지역은 부산, 서울, 경기, 대구, 제주이며 학력, 성별 등에 제한이 없다. 다만 나이는 청년고용촉진특별법에 따른 청년으로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들만 지원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평균 3~4개월 정도이며, 근무시간 및 급여수준은 월요일~금요일 9시부터 18, 세전 185만 원 상당이다. 이에 하반기에 스펙을 쌓기 위해 인턴을 알아보고 있는 휴학생 또는 졸업예정자, 졸업생들에게 추천하는 공고이다. ‘2021 하반기 한국주택금융공사 체험형 인턴에 관심이 있다면, 직접 채용공고를 찾아보고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해보자.

 

대구 2021년 대학생 인턴 모집

대구시에서도 인턴을 모집한다. 대구시에서는 공고일 기준 만 29세 이하이며, 대구시에 주소를 둔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평균적으로 방학 전에 모집하며, 근무기간은 한 달 정도이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에 스펙을 쌓기에 정말 좋다. 게다가 근무시간도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임금 단가는 시간당 9,500원을 지급한다. 이미 여름방학 인턴 모집은 끝이 났지만 겨울방학 인턴 모집을 대비하여 겨울방학이 오기 전에 수시로 지자체의 인턴 모집 공고를 살펴보자.

 

한국다우케미칼실리콘

한국다우케이칼실리콘은 생산관리, 유지/수리/정비, 기술영업 쪽으로 청년 하계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근무지는 서울과 충북 진천이며 인턴 기간은 한 달 반 정도로 방학에만 인턴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으로는 2022년 학위 취득예정자이며 서울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청년 하계 인턴의 경우에는 학사 및 석사학위 보유자 혹은 2022년 학위 취득예정자이며 재료공학, 화학공학, 화학, 분자화학, 마케팅, 경영학 관련 분야의 전공자이다. 또한, 진천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화학공학이나 기계공학 전공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이미 기간은 지났지만, 다음 동계 인턴 지원을 목적으로 겨울방학 이전에 기업들의 동계 인턴 공고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호반건설

호반건설에서도 하계 인턴을 모집했다. 채용 분야는 안전보건, 공사관리, 건축견적, 토목사업 설계 분야이며, 대부분 방학 전에 모집을 하고 방학기간 한 달 정도 진행한다. 지원자격으로는 대학교 3학년 이상의 재학 및 휴학생이며, 유관 전공으로는 건축학, 토목학, 안전공학, 조경학을 전공한 학생이어야 한다. 전형절차로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합격을 하게 된다. 따라서 유관 전공의 학생들은 미리 서류와 면접 등을 연습해보고 동계 인턴 때 필요한 회사에 지원을 하면 좋을 것이다.

 

양천구청 2021년 대학생 행정인턴 모집

서울시 양천구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에게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직접 행정 업무를 경험해보고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양천구청에서는 대학생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대부분 방학 전에 보름 정도 모집을 하고 근무는 한 달이 채 안 된다. 자격요건으로는 양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이며, 근무 내용은 구청, 도서관 및 복지관, 복지시설 등에서 업무보조를 하는 행정보조 및 대학생들이 관내에서 생활하며 문제점에 관해 해결책을 제안해보는 대학생 정책참여단이다. 선정방식은 전자추첨으로 무작위로 추출하여 선발한다. 따라서 관내 동계 인턴에 관심이 있다면, 겨울방학 이전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홈페이지 등을 찾아보고 지원해보자.

 

잡코리아 마케팅 인턴 ‘JJIN 인턴십 3기 모집

찐 마케팅을 경험하고 싶은 미래의 마케터들을 위해 잡코리아에서 찐 인턴십 3기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방학 전이며, 인턴 근무는 약 한 달 정도다. 주요 업무는 마케팅 직무 관련 교육 및 현업 부서 업무를 실습하게 되며, ‘찐 인턴십에 발탁된다면 인턴실습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 자소서 첨삭 및 면접 컨설팅도 제공받으며 인턴 수료증을 발급받는 혜택도 있다. 따라서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마케팅 관련 하계 인턴 모집 또는 동계 인턴을 찾아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2021년 포스코인터내셔널 체험형 인턴채용

포스코에서 진행하는 ‘2021년 포스코인터내셔널 체험형 인턴 채용에 관한 공고이다. 이번 여름 인턴 채용은 마감되었지만, 동계 인턴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소개를 하자면, 채용 분야로는 영업, 관리, 자원개발과 관련되어 모집하며 선발 인턴들은 인천 송도에서 근무하게 된다. 하계 인턴 기간은 총 4주 동안 체험형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실무면접(직무역량평가) 순으로 진행되며 이후 합격자를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지원자격은 대학교 3학년부터 4학년 1학기 재학생들만 지원가능하며, 최종학교 평균 성적 100점 만점으로 환산했을 때 70점 이상, 즉 누계평점 4.5점 만점 기준으로 3.0점 이상의 학생들만 지원 가능하다. 또한, 202181일 이전 병역필(예정) 또는 면제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들만 지원 가능하다.

 

<공공기관 인턴 정보는 어디서?> www.alio.go.kr

공공기관은 직업의 안정성 때문에 많은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직장이다.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과 방학을 이용해서 공공기관 청년인턴을 지원하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해 빠르고 정확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정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잡알리오‘JOB ALIO’이다. 잡알리오는 공공기관의 모든 채용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는 맞춤형 채용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