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특별한 플랫폼에서 딱 맞는 정보를!
상태바
좀 더 특별한 플랫폼에서 딱 맞는 정보를!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1.09.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채용 플랫폼_SPECIAL

채용 플랫폼 중에서도 한 분야 혹은 특정 주제를 잡아 특화된 채용 플랫폼들도 있다. 예를 들어 개발자 분야의 구인구직을 이어주거나, 디자이너만을 위하거나, 여성만을 위하는 채용 플랫폼 등 더 세분화된 플랫폼들이 있다. 분야나 대상이 세분화될수록 본인의 상황에 딱 맞는 채용정보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고 성공 확률도 높일 수 있다.

 

위커넥트(WECONNECT)

위커넥트는 경력단절 여성전문 커리어 플랫폼이다. 결혼, 임신, 출산 등으로 경력이 단절되는 여성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다시 일을 하고 싶은 경력단절 여성들을 유연하고 다양한 형태의 일자리와 연결시켜 주고 커리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위커넥트에서는 기존의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유연근무, 선택근무, 탄력근무를 지원하는 채용공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위커넥트를 통해 재취업과 이직에 성공한 여성들을 살펴보면 주로 재택근무를 활용하고, 스타트업 기업에서 일을 하거나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경우들이 많다. 또한, 위커넥트는 여성들을 위해 휴직기간 활용법, 육아돌봄 관련 제도 강의 등을 지원하며 맞춤형 커리어 성장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를 알아도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막막한 여성들을 위해 위커넥트에서는 무료 커넥트콜이 존재한다. 커넥트콜은 전화로 가벼운 상담을 한 후, 본인에게 적합한 채용포지션,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고 이력서 작성법, 합격 후기, 경력기술서 작성법 등 자료들 또한 공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점핏(Jumpit)

점핏은 사람인에서 개발자들만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채용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을 위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프로필을 작성할 때에도 구구절절한 이력서 대신 기술스택으로 개발역량을, 단순하게 커리어를 표현할 수 있다. C, C##, Java 등 언어 탭이 구분되어 있으며 MFC, 닷넷, Andorid Studio 등 프레임워크 기술 스택을 상세히 입력할 수 있다. , 타이핑 형식이 아닌 단순한 선택과 등록 방식이라서 추후 기업에서 필요한 개발자 채용을 필터링하여 스카우트 제의로 이어지는 것이다.

점핏의 장점이라면 비교적 간단하게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본적인 학력과 정보도 있지만 GitT-Story, 노션 등에 대한 계정 연동도 가능하다. 개발자의 입장에서 디테일하게 장소와 기술을 분류하여 개발자 채용 회사를 서치할 수도 있다. , 점핏을 통하여 채용될 경우 취업 축하금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어 개발자들이 취업을 하길 원한다면 점핏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잡알리오(JOB-ALIO)

공기업 취업을 희망한다면 정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잡알리오사이트를 참고하면 좋다. 잡알리오에는 공공기관의 모든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는 맞춤형 채용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잡알리오에는 모든 중앙 공기업들의 채용공고가 올라온다. 또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클릭하여 채용 분야, 근무지, 고용형태, 학력정보, 등록연월을 선택하여 자신에게 맞는 조건에 따라서 필터링한다면 본인에게 딱 맞는 채용정보만을 더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잡알리오에서는 공기업에 입사지원을 하기 전, 입사 지원하는 공공기관의 채용규모나 연봉, 직원 수 등과 같은 정보를 찾아볼 수도 있다. , 채용 중인 다양한 회사들에 대해 보다 쉽게 정보를 얻고 실제 담당자에게 정보를 물어볼 수 있는 채용박람회 정보도 제공하기 때문에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잡알리오를 반드시 즐겨찾기 해놓자.

 

디자이너잡(designerJOB)

디자이너잡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디자인 전문 채용 플랫폼이다. 국내 최대 디자인 전문 취업포털 사이트로 디자인 채용정보와 공모전, 포트폴리오, 취업인터뷰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UI/UX, 편집, 광고, CG, 퍼블리셔, 포토샵, 일러스트, 모션그래픽, 3D, CAD, 시각, 건축, 게임, 패션디자인 등 디자인 분야를 세분화하여 전반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꼭 디자인 회사가 아니더라도 인터파크나 해커스어학원, 아이엠비씨 등 다양한 분야의 회사에서 디자이너를 채용하는 공고가 올라오기 때문에 다양한 회사의 디자이너들을 위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부산디자인센터, 서울모드패션전문학교, 커리어 등 매스컴 분야의 주요기관과 산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미디어잡(MEDIAJOB)

언론방송, 광고, PD, 아나운서, 편집, 카메라, 작가, MC, VJ 등 미디어전문 채용 플랫폼인 미디어잡은 채용정보/인재정보/교육정보/취업가이드 등으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미디어잡에서는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인재들의 정보를 확인하여 스카웃을 할 수도 있다.

또한, 미디어 쪽에서 일을 하고 싶지만 아직 그만한 능력이 없는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을 받아 무료로 교육을 받는 국비무료 교육생에 관한 교육기관 정보들만 따로 확인이 가능하다. 게다가 취업가이드에서 성공취업 컨설팅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취업에 관련된 자료들도 얻을 수 있다. 미디어 관련 분야에서 취업을 하고 싶다면 미디어잡에 먼저 방문해보자.

 

슈퍼루키(Superookie)

슈퍼루키는 이름답게 20대를 위한 커리어 플랫폼이다. 슈퍼루키의 메뉴는 채용공고/기업탐색/커리어교육/콘텐츠/대외활동·공모전/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메뉴에서도 알 수 있듯, 현직 실무자들을 통해 커리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이력서와 자소서 관리도 받을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경력을 갖춘 선배 또는 멘토를 통해 커리어 조언 또한 받을 수 있다. , 슈퍼루키에서는 20대의 취업과 커리어 개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포브스 1000대 기업과 협업을 통해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20대가 쓰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대학생에게 최적화된, 20대에게 맞는 인턴·신입, 그리고 타 플랫폼에서는 찾기 힘든 주니어경력을 따로 나누어 이들에게 선별된 채용공고를 제공한다. 영어가 필요한 일이 많은 요즘 특성상 영어 문법 검사기 등의 기능도 있다.

이 외에도 타 사이트에서 보기 힘든 틱톡, 트위터 등 외국계 기업의 채용정보가 올라오는 것도 장점이며, 타 사이트와 달리 20대에게 필요한 대외활동과 공모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외국계기업 면접 준비 방법 기초, 2021년 신입직원 자소서 작성하기, 영문이력서 커버레터 작성 기초, 좋은 회사의 기준 등 커리어 팁 등을 제공하는 콘텐츠 또한 있다. 이에 취준기간이 비교적 짧은 20대들은 슈퍼루키사이트를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