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쌍용·한양 등 건설업계 채용 잇따라
상태바
한화·쌍용·한양 등 건설업계 채용 잇따라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1.10.2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건설사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한화건설, 쌍용건설, 한양건설, 금강주택 등이 하반기 신규 채용에 나서고 있다.

'포레나' 브랜드의 한화건설이 하반기 채용연계형 대졸 신입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분은 토목환경사업본부(토목시공)이며, 11월 3일까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 학위 이상 소지자(2022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토목공학 전공자 △관련 자격증 보유자 우대 △외국어 능력 우수자 우대 △장교 전역자 우대 등이다.

'더 플래티넘' 브랜드의 쌍용건설이 하반기 채용연계형 영업·관리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건축영업, 도시정비, 마케팅, 주택사업, 리모델링, 공공영업, 기술영업 해외영업 등 8개 영업부문과 기획, HR, 법무, 회계, 홍보, 외주구매 등 6개 관리부문이다. 10월 31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교 기 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국내외 현장 근무 가능자 △어학 우수자 우대 등이다.

아파트 브랜드 ‘한양립스’를 보유하고 있는 한양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시공기술자, 공사관리(본사PM), 안전, 품질, 외주·민간견적, 공공영업, 분양소장, 주택·부동산 자체사업, 인사 총무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11월 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기술직) 관련학과 전공 및 자격증 소지자 △직무별 경력 충족자 등이다.

'펜테리움' 브랜드의 금강주택이 하반기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건축, 안전, 기계(설비), 품질시험, 조경, 법무(변호사), 내부감사, 개발사업, AS하자보수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11월 1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직무별 경력 충족자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필수 또는 우대 등이다.

'와이시티' 브랜드의 요진건설산업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기계, 전기, 토목, 안전, 견적, 관리, 서무 등이며, 11월 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인재채용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신입사원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서 학점 3.0 이상인 자 △관련학과 전공자 △직무관련 자격증 필수(안전) 또는 우대 등이다.

'엘본 더 스테이' 브랜드의 선원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시공, 공무, 품질), 안전·보건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11월 2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관련 자격 및 경력 보유자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