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현대중공업 등 주요 그룹사 채용 적극 실시
상태바
롯데건설, 현대중공업 등 주요 그룹사 채용 적극 실시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2.01.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들어 우수한 인재를 뽑으려는 기업들이 채용이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1월 채용에 나선 주요 그룹사의 채용정보를 정리해 공개했다.

롯데그룹 계열사의 채용이 활발하다.

먼저, 롯데건설은 20221월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토목시공 플랜트기계 주택설계 전기시공 해외영업 안전(안전공학) 경영지원 IT기획·운영 등 총 19개 직무다. 지원자격은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로 오는 3월 입사가 가능해야 한다. 직무별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모집 분야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채용공고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전형(L-TAB) 및 면접전형,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22일까지 롯데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롯데정보통신은 20221분기 전 직무 대규모 채용에 나섰다. 경력사원은 AI BigData Cloud 컨설팅 S/W 기획 보안 품질관리 프로젝트 부문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4년제 학사 학위 보유가 필수다. 신입 채용 부문은 Software Infra Cloud BI Vision AI Data Scientist 등이며,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로 20223월 입사 가능자면 지원할 수 있다.

각 부문별 자격요건 및 우대 조건, 채용 전형절차가 상이하므로 지원부문의 공고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입사지원은 23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외에도 27일까지 전문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를 대상으로 정보보안/보안 엔지니어 직무(T4) 채용도 진행 중이다.

롯데칠성은 2022년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사원은 콘텐츠마케팅 글로벌지원 품질관리 기술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또는 20222월 취득 예정자로 3월 입사가 가능해야 한다.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전형(L-TAB), 면접전형, 채용검진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경력사원 채용 부문은 콘텐츠마케팅 DT 와인BM 산업안전관리 등이다. 4년제 학사 이상 학위와 부문별 3~1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해야 한다.

채용 전형은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인성검사 및 1차 면접, 2차 면접, 평판조회 및 처우협의,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신입사원은 25일까지이며, 경력사원은 직무별 접수 기간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 확인이 필수다.

현대중공업그룹은 2022년 대졸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현대글로벌서비스 현대일렉트릭 등이 채용에 참여하며, 모집부문은 각 그룹사별로 상이하다. 4년제 대학 또는 대학원 기졸업자, 20222월 졸업예정자, TOEIC SPEAKING 120, Opic IM2 이상 공인영어성적 보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부문별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입사지원은 27일까지 그룹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