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통비, 이사비, 취업까지' 청년 지원 대폭 늘린다
상태바
서울시, '교통비, 이사비, 취업까지' 청년 지원 대폭 늘린다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03.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서울시
사진제공: 서울시

서울시는 23일 서울청년 종합계획인 ‘청년행복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2016년 수립한 종합계획이 취약계층 청년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종합계획은 이들을 아우르면서도 서울시민 3명 중 1명인 청년 대다수가 느끼는 현실적인 고민과 불편,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경감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종합계획은 총 50개 과제로, 새롭게 추가된 사업은 11개이며, 기존 대비 예산 규모 등을 확대한 사업은 12개, 사업 절차 등을 개선한 사업은 19개, 현행 유지 사업은 8개이다. 

특히, 청년 스스로 경쟁력을 키워 ‘도약’하고, 완전한 경제적‧사회적 자립으로 가는 이행기에서 겪는 불안으로부터 ‘구출’하고, 경제적 부담 등으로 포기하지 않고 다양한 ‘기회’를 만날 수 있도록 3대 분야를 중심으로 종합계획을 설계했다.

‘청년행복 프로젝트’는 5개 영역(일자리, 주거, 교육, 생활, 참여) 50개 과제로 구성된다. 시는 이 중에서도 3대 분야 22개 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3대 분야는 ①청년 도약(JUMP, 7개 과제) ②청년 구출(SAVE, 8개 과제) ③청년 기회(CHANCE, 7개 과제)다.

서울시는 청년 삶 전반을 실질적으로 바꿀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일자리, 주거 등 흩어져있던 청년정책을 총괄 조정할 컨트롤타워인 ‘미래청년기획단’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시는 청년 스스로 경쟁력을 키워 기회를 포기하지 않도록 서울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정책을 펴 나간다는 계획이다.

문의 : 미래청년기획단 02-2133-4305

글 / 이은지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