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구직자의 ‘첫 커리어 여정’ 돕는 이벤트 진행
상태바
사람인, 구직자의 ‘첫 커리어 여정’ 돕는 이벤트 진행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05.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구직자의 첫 커리어 여정을 돕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사람인에 신규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연중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해당 이벤트 페이지 진입 후 10일 이내에 핵심정보 입력 및 관심기업을 설정하고, 이력서를 작성해 입사 지원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때 입력된 핵심정보를 기반으로 공고 추천이 고도화될 뿐 아니라 관심기업의 채용 알림도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 참여와 동시에 적합한 공고가 매칭될 확률도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또한 매월 셋째 주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1명) ▲에어팟 3세대 (2명) ▲앱코 버티컬 무선마우스 (20명) ▲써브웨이 이탈리안 B.M.T 쿠키세트(100명)를 제공한다.

사람인의 이찬세 실장은 “이력서 작성부터 입사지원까지 어렵고 막막한 커리어 여정에 첫 발을 내딛은 구직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사람인은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는 한편,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이벤트들로 힘든 취준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람인은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초 런칭한 ‘AI 자기소개서 코칭’ 서비스는 자연어 처리 기술에 기반해 자소서의 문장 의도, 주제를 분석한 후 ▲감점/가점 요인 평가 ▲코칭 근거 하이라이팅 ▲개선방향 등을 제시해줘, 막막했던 자기소개서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글 / 이은지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