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애니메이션센터, ‘한국와콤과 함께하는 2022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한국와콤과 함께하는 2022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 교육생 모집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2.07.0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5일~8월 5일까지 웹툰·애니메이션·캐릭터 제작 과정 4개반 운영

서울시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한국와콤과 손잡고 오는 725()부터 85()까지 여름방학 기간 동안 ‘2022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을 운영한다.

지난 2000년도부터 23년간 이어져 온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의 키즈툰애니틴스쿨은 콘텐츠 각 분야 현업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청소년 콘텐츠 제작 심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22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은 한국와콤이 후원사로 참여해 교육생들이 전문 장비를 사용해보고 콘텐츠 제작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전 과정은 와콤 액정 타블렛을 이용해 진행한다.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직접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보고 싶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주말을 제외한 총 10일이며, 13시간씩 총 30시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관심 주제를 활용한 인스타툰 그리기’, ‘12가지 법칙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나만의 캐릭터 디자인’, ‘웹툰작가의 웹툰 제작과정 실무 알아보기과정으로 총 4개 반이 운영된다.

관심 주제를 활용한 인스타툰2022 겨울 새로이 개설해 많은 인기를 얻었던 과정으로, 관심 있고 좋아하는 것들을 만화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12가지 법칙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은 애니메이션의 법칙을 학습하고 응용해 셀·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애니메이션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나만의 캐릭터 디자인은 다양한 콘텐츠의 기초가 되는 캐릭터를 구상·스케치·편집하여 교육이 끝난 후 나만의 캐릭터로 완성한 근사한 포트폴리오를 가져갈 수 있는 과정이다.

웹툰작가의 웹툰 제작과정 실무 알아보기는 교육기간 동안 스토리 기획, 작화, 컬러링 등 웹툰 제작의 전 과정을 체험해 웹툰작가를 꿈꾸는 친구들의 진로 선택을 도와줄 수 있다.

전대현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디지털 콘텐츠 업계는 높은 부가가치 창출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큰 분야라며 콘텐츠 분야로의 진로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2022 여름 키즈툰애니틴스쿨교육을 수료한 학생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명의의 수료증과 작품을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상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교육기간 중 부대 프로그램으로 현직 웹툰작가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웹툰작가 1:1 상담회를 진행한다.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