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호반그룹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산업진흥원, 호반그룹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2.07.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소재 중소기업·스타트업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지난 7일 오후 CGV청담씨네시티 더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호반그룹(기획총괄사장 김대헌)과 유망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SBA 김현우 대표이사, 호반그룹 김대헌 기획총괄사장 등이 참석해 서울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오픈 이노베이션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약속했다.

SBA와 호반그룹은 서울을 대표하는 창업기관과 건설, 주택 분야를 아우르는 건설사로 각각 오픈 이노베이션을 진행해왔다.

SBA는 20202021년 서울창업허브 공덕 센터를 중심으로 이뤄진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에서 대·중견기업 35개사와 협력, 106개사와 기술 제휴를 이끌어냈으며, 투자 유치 870억 원, 매출 1386억 원에 이르는 성과를 거두었다.

호반그룹은 지난 2019년 국내 건설사 최초로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부서를 신설하고 주거 분야를 중심으로 혁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목적이다또한 액셀러레이터 법인인 플랜에이치벤처스(이하 플랜에이치)’를 설립하여 스마트건설과 친환경 솔루션,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망 스타트업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플랜에이치 설립 2년여 만에 17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SBA와 호반그룹은 도시 발전을 위한 유망 스타트업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호반그룹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선발된 기업과 협업하여 층간소음 저감, 스마트홈, 생체인식 보안, 스마트팜, 모듈러 건축, 제로에너지 솔루션 등 미래 주거환경 구현을 위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공동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또한 SBA는 S.O.A 200(Seoul Open innovation Alliance, 서울 오픈이노베이션 협의체)을 구축해 2024년까지 호반그룹을 비롯한 100개 대중견기업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1000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다이에 SBA는 올해는 45개 이상의 대중견기업과 협력하여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미래 주거환경 구현을 위한 스마트 시티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우 SBA 대표이사는 호반그룹과 협력하여 건설, 주택분양, 주택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여 성공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창업 생태계 스케일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