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K-콘텐츠 산업 경쟁력 키울 특수효과, 애니메이션 전문 인재 양성
상태바
서울시, K-콘텐츠 산업 경쟁력 키울 특수효과, 애니메이션 전문 인재 양성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2.07.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게임, 애니메이션, 특수효과 등 콘텐츠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컴퓨터그래픽(CG:Computer Graghic)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가상공간 제작자 양성 교육, 다양한 콘텐츠 기업 현장에서 실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 운영, 전문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의 일자리 매칭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먼저, 서울시는 애니메이션, 특수효과 등 컴퓨터그래픽(CG) 관련 분야에 게임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을 위해 가상공간 제작자 양성 교육 2기 참여자714일부터 81일까지 25명을 모집한다. 가상공간제작자는 10대 미래 유망직업으로 미래사회 유망직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그래픽, 3D 등 관련 기초 기술이 없어도 콘텐츠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19~39)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재 업계의 수요가 가장 많은 분야, 앞으로 전망있는 가상공간제작자로 활동할 수 있는 핵심과목을 4개월 동안 640시간 교육받게 된다.

이와 함께 로커스, 퍼니플럭스 등 콘텐츠 전문기업에서 인턴십을 쌓을 참여자도 총 32명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은 서울시 거주 또는 서울시 소재 특성화고 등 졸업(예비), 39세 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718~88일까지다. 지원자와 기업 간 매칭이 완료된 후 인턴십은 91일부터 1230일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된다.

취업지원부터 기업과의 일자리 매칭도 지원한다. 서울시는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과 취업준비생 간의 미스매칭을 없애기 위해 기업의 대표, 부사장, 본부장 급이 직접 멘토로 참여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1일부터 96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인력 채용 의사가 있는 콘텐츠 기업이 참여해 분야별 직무 멘토로 1:다수 멘토링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이 외에도 콘텐츠 기업 취업에 필요한 작품집(포트폴리오) 작성 방법 강의와 컨설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취업을 위한 기본 자료에 대한 취업 컨설팅도 운영한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가상공간제작자 양성 교육’, ‘취업지원 프로그램’, ‘일자리 매칭’, ‘인턴과정 운영등 콘텐츠 관련 지원사업 안내 및 신청은 상상비즈(biz) 플랫폼에서 할 수 있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