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도 디지털 직군 인재로 데뷔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라이브 특강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비전공자도 디지털 직군 인재로 데뷔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라이브 특강 성황리에 마쳐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2.07.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지난 25()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캠퍼스에서 비전공자들이 개발자 및 디지털직군으로 취업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라이브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캠퍼스 웹퍼블리싱과정 교육생 및 온라인으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청년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라이브 특강에는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취업에 성공한 인문계 전공 현직자는 물론, 현재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 DT교육과정에 참여 중인 교육생, 교육파트너(웹퍼블리싱과정 교육운영기관), 교육 수료생을 채용한 기업 인사담당자, 청취사 사업 주관기관(서울산업진흥원),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서울시 관계자가 참여했다. 서울시 대표 일자리 지원 사업인 청년취업사관학교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으로 다양한 출연자들을 섭외하여 1,2부로 나누어 청년 구직자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1부에서는 <미래의 새싹(SeSAC)들을 위한 청취사 AtoZ>라는 주제로 청년취업사관학교 사업소개, 청년취업사관학교 100% 활용법 등을 알려주었다. 1부에 출연한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사업운영성과, 타기관 교육훈련과는 차별화된 청년취업사관학교만의 특장점, 수료생이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혜택, 교육생 모집 및 선발과정 등 청년취업사관학교 과정운영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려주었다.

2부에서는 <문과생의 개발자디지털직군 취업성공기>로 수료 후 취업한 현직자의 직무소개, 합격노하우, 수료 후 취업연계방법 등 ITSW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 질의와 답변이 진행되었다. 2부에 출연한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 현직자는 청년취업사관학교에 입학한 계기, 교육수료 후 취업까지의 전()과정은 물론 취업 후 실제 담당하고 있는 직무정보 및 업무환경 등을 알려주었다. 특히, 비전공자의 개발직무 분야 취업준비법 등 현재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가장 유용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취업사관학교 일자리 매칭데이를 통해 수료생을 채용한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을 채용한 이유와, 면접에서 자신의 직무역량을 100% 표현할 수 있는 스킬 등 성공 취업을 위한 특급 비결을 상세히 알려주어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27만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제이콥(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편, 청년취업사관학교는 20227월 말부터 금천캠퍼스 SW개발자 데뷔과정(8개 과정 170명 규모) DT직군(UXUI 디자이너 양성과정 등 2개 과정 60명 규모)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 개강 예정인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 정보는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될 예정이다.

이광열 서울산업진흥원 교육본부장은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실무형 인재로의 성장 지원과 정기적 일자리 매칭을 통한 체계적인 취업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또한 우수성과를 많이 발굴하여 이번 라이브 특강처럼 우수한 사례를 대외적으로 확산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