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계광장에서 중소기업 우수상품 판매전 개최
상태바
서울시, 청계광장에서 중소기업 우수상품 판매전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2.08.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시 중소기업 우수 상품의 오프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서울시 경제정책과와 공동으로 812()부터 814()까지 3일간 청계광장에서 중소기업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행사를 통해 하이서울기업 등 총 70개사 내외의 서울의 우수한 중소기업이 선보이는 뷰티, 패션, 관광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인접 상권에도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특히, 이번 판매전에는 서울을 대표하는 우수 중소기업 하이서울기업이 다수 참여하는 만큼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서울기업은 서울시가 인증하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을 뜻하며, 서울산업진흥원은 엄격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매년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청계광장 행사에는 현대식으로 재해석된 갓, 새싹채소, 애견 야간 산책용 리드줄 등 하이서울기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할인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청계광장 오프라인 판매전과 더불어 내수시장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온라인 커머스 지원도 함께 진행된다. ‘서울페스타 x ON서울 마켓을 통해, 청계광장에 참가하는 상품 외 더욱 다양한 상품들을 대형 플랫폼에서도 만날 수 있다.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는 “3년 만의 대면 행사로 진행되는 서울페스타 2022와 이번 중소기업 우수상품 판매전을 통해, 코로나 이후 침체된 소비심리 회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이번 청계광장 행사는 810()부터 서울시 전역에서 개최되고 있는 서울페스타 2022’ 의 도심지 대표행사로 치러진다. 서울페스타 2022(SEOUL FESTA 2022)’810()부터 814()까지 서울 전역에서 개최되며,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경주대회 ‘2022 서울 E-프리(2022 SEOUL E-Prix)’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청계광장 중소기업 판매전에서도 노래와 연주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되어, 판매전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여러 가지 즐거움을 선사하며 주변 상권에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청계광장 중소기업 우수상품 판매전에서는 손소독제 비치 및 부스 주변 방역수칙 안내 배너 등을 통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