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해외진출 희망 기업 위해 ‘TRADE ON 온라인 세미나’ 개최
상태바
서울산업진흥원, 해외진출 희망 기업 위해 ‘TRADE ON 온라인 세미나’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2.08.2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에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을 위해 ‘TRADE ON 온라인 세미나824() 오후 3, 실시간 라이브(이벤터스,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

'TRADE ON'(www.tradeon.kr)은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B2B 수출 플랫폼으로, 지난 6월 수출 해외전시회 참가 전략 세미나에 이어 전시회 부스 운영과 바이어 발굴 전략을 다룬다. 많은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해외전시회를 통해 해외 수출 판로를 마련하고 있는 만큼 이번 세미나는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 총 4회로 개최 예정인 TRADE ON 온라인 세미나의 두 번째 행사로, 지난 세미나에 이어 해외전시회 참가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달한다. 세미나에는 해외전시회 관련 전문가 및 성공 사례 기업 대표가 참여하여 해외전시회 동향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세미나의 첫 번째 주제 강연을 맡은 이정란 메디히어로즈 대표는 해외 전시회 참가 시, 초보 기업들이 놓치기 쉬운 효과적인 바이어 상담 전략을 소개한다.

두 번째 주제 강연은 KOTRA 해외전시팀 송연 박사가 맡는다. 엔데믹 시대의 해외전시회 개최동향과 참가 전략을 소개하고, 대표적인 해외전시회인 CESCosmoprof Worldwide의 사례를 다룬다.

마지막으로 GITEX 2021에서 오징어게임 달고나 마케팅으로 바이어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던 리틀캣의 김대용 대표가 해외전시회 참가 사례를 소개하고 바이어 발굴 성공 사례를 전달할 예정이다.

824일 수요일에 진행되는 ‘TRADE ON 온라인 세미나:수출을 잇-, CONNECT ON’은 온라인 행사 플랫폼인 이벤터스를 통해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 등록은 823일 화요일까지 신청 페이지(event-us.kr/47439)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산업진흥원은 연내 4회의 온라인 수출 세미나를 개최하며, 10편의 온라인 수출 교육 콘텐츠를 TRADE ON에서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민 서울산업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2년여간 코로나로 인해 어려웠던 해외전시회 참가와 바이어와의 대면 수출 상담에 대한 수출 중소기업들의 기대감이 높을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의 새로운 해외진출 통로를 발굴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돌파구 역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