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조 창업기업 제품 개발 및 양산 과정 지원
상태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조 창업기업 제품 개발 및 양산 과정 지원
  • 김영국 기자
  • 승인 2022.08.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업기업의 제품 개발 과정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8월부터 11월까지 ‘제조 전문기업 견학 및 양산연계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조 전문기업 견학 및 양산연계 멘토링 지원프로그램’은 지역의 제조혁신 생태계 구축 및 제조클러스터 운영을 위해 센터와 협약을 체결한 제조 전문 중소기업인 제이테크놀러지, 윤일정밀과 함께 진행한다.

제이테크놀러지는 1998년에 설립된 EMS 전문업체로 키폰, VOIP 단말 및 시스템 등을 주로 생산하며, 경북 구미에 소재하고 있다. 윤일정밀은 2002년에 설립된 사출금형 전문업체로 QDM, 플라스틱, 마그네슘 사출 양산 금형을 주로 생산하며, 경북 칠곡군에 소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7년 이내 (예비)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기업당 3시간 운영, 최대 2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제조 전문기업 현장 견학 △양산을 위한 기업별 준비사항 안내 △기업별 진행 단계 점검 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특히 창업기업의 초기 시제품(3D 랜더링/ PCB 샘플 등)을 기초로 원가 절감, 품질 향상 등을 위한 개선사항 및 제작 실무 멘토링을 통해 제품 개발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청 접수기간은 상시 접수로 진행되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담당자는 “지역에서 제조 창업기업이 양산에 필요한 안정적인 파트너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제조 전문 중소기업을 통해 제조 과정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맞춤형 솔루션까지 받을 수 있는 만큼 창업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글 / 김영국 기자 kyg@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