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 미국 노동시장 변화에 따른 뉴노멀 시대 HR 해법 웨비나 개최
상태바
사람인HR, 미국 노동시장 변화에 따른 뉴노멀 시대 HR 해법 웨비나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2.08.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R 분야 선진국인 미국의 노동시장 변화는 국내 HR의 미래를 가늠하는 바로미터라 할 수 있다. 실제로 미국은 대퇴사 시대’, ‘하이브리드 근무등 최근 우리나라 HR 시장이 직면한 이슈가 전면적으로 확산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 HR 시장의 주된 변화를 짚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는 웨비나가 개최돼 이목을 끈다.

사람인HR(대표 김용환)은 오는 31일(수) 미국 노동 시장 동향과 하이브리드 근무 성공 요건을 주제로 한 웨비나를 연다고 밝혔다.

강연은 박영희 SK하이닉스 미주법인 HR팀장이 맡는다. 서울대학교 조직심리학 석사와 미국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에서 HR 및 조직관리(HR & Organization) 분야 석사 과정을 마친 박영희 팀장은 굴지의 글로벌 HR 컨설팅사 머서(Mercer)의 시니어 컨설턴트, LG전자 모바일 사업부 미주법인 HR팀장도 역임한 바 있는 이론과 실무 전문가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국내 경영 및 HR 환경에도 직간접적 영향을 미치는 미국 노동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살펴보고,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 이후 미주 전역에서 확대 중인 하이브리드 근무(사무실 근무와 원격근무가 결합된 형태)’의 성공요건을 고찰한다. 하이브리드 근무는 우리나라에서도 도입이 늘고 있다. 올해 초 사람인HR이 직장인 2625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64.3%하이브리드 근무가 향후 대세가 될 것이라고 응답하기도 했다.

웨비나는 사람인 HR연구소HR 전문 솔루션 브랜드 '더플랩(THE PL:LAB)’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더플랩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된다.

최승철 사람인 HR연구소장은 대퇴사 시대로 인한 노동시장의 활성화 및 하이브리드 근무는 피할 수 없는 새로운 표준으로, HR 전략과 실행도 이러한 변화에 따라 진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하이브리드 근무 시 태업 같은 컴플라이언스 이슈가 많아질 수 있는데, 이 때 더플랩 인뎁스의 휴먼리스크 예방 검사(HRA·Human Resource Assesment)를 활용해 채용단계에서부터 우려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등 HR 실무에서도 새로운 방법으로 뉴노멀에 대응하도록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플랩웨비나는 사람인 HR연구소HR 트렌드 및 성공사례 공유 등 HR 실무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3월부터 거의 매월 온라인에서 열고 있는 행사로, 현재까지 누적 사전등록자는 9000명 이상이다. 그동안 카카오, 구글,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굴지의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의 HR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한 바 있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