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 청년취업사관학교 일자리 매칭데이 개최
상태바
서울산업진흥원(SBA), 청년취업사관학교 일자리 매칭데이 개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2.09.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4차 산업혁명 신기술 분야 실무교육을 제공하여 청년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교육생의 취업연계를 위해 지난 927일 마포캠퍼스에서 IBK기업은행과 협력하여 일자리 매칭데이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을 하고 있는 청년취업사관학교는 기업들이 인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한 서울시 대표 청년정책으로, 현재 영등포금천마포에 캠퍼스가 운영 중이며, 연내에 용산강동강서동작캠퍼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의 일자리 연계 강화를 위해 금년 3월부터 IBK기업은행 및 한국인공지능협회와 협력을 통한 일자리 매칭데이를 개최(4)하여 교육생 129명과 146개 기업을 연계, 93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72%라는 높은 매칭성공률을 기록하였다.

일자리 매칭데이는 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역량 있는 인재 매칭이 될 수 있도록 교육생이 참여 기업의 채용직무정보를 확인한 후 면접희망기업을 선택하고, 기업에서도 포트폴리오 및 입사서류를 심사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금번 개최한 제5일자리 매칭데이는 일자리 연계 협력 중인 IBK기업은행 창공(創工)기업, 서울산업진흥원(SBA) R&D 혁신기업, 서울창업허브 성장기업 등을 대상으로 인재매칭 희망기업을 모집한 결과, 혁신기업 52개사를 발굴, 집했다.

또한 참여기업의 채용포지션과 직무정보를 청년취업사관학교 교육생에 제공하여 총 48명이 참여를 신청하였다. 기업에서 포트폴리오 및 서류심사를 통해 사전 매칭이 확정된 기업과 교육생을 대상으로 지난 927일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캠퍼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200건의 면접을 진행하였다.

일자리 매칭 현장에서 1차 면접 진행 후 참여기업별 채용절차에 따라 필요 시 추가적인 심층면접과 연봉협상 등이 추진되며, 교육생별 채용진행 절차와 입사 후속사항까지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또한 매칭되지 못한 교육생에게는 취업역량 제고를 위한 자기소개서 보완 및 커리어코칭 특강 등이 추가 제공된다.

기업 모집

 

교육생 모집

 

서류 심사

 

면접 진행

IBK기업은행SBA우수기업 등 인재매칭 참여 기업 모집

 

기업의 채용관련 정보 및 기업 소개서

(연봉, 기술스택 등) 제공

 

기업 인사담당자가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검토, 서류심사 실시

 

사전 매칭된 기업-수료생에게 일정 전달 및

면접 진행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는 급변하는 산업구조에 따라 매년 기업의 채용인력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구성운영하고, 촘촘한 일자리 연계 지원으로 202178%라는 취창업률을 달성한 바 있다.

청년취업사관학교의 최종 목적인 교육생들의 취업 달성을 위해 취업토탈솔루션으로 기능을 확대하여 2022년부터 캠퍼스별 Job코디를 배치, 구직상담부터 매칭까지 취업 전 과정을 1:1 밀착 관리하고 있다. 또한 취창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생생한 특강을 실시하고 동료학습을 통한 학습효과 증진을 위한 학습 커뮤니티를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등 교육생의 역량 강화와 연대감 고취를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지원 중이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