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를 주도할 아시아 최고의 경영 MBA,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상태바
미래사회를 주도할 아시아 최고의 경영 MBA,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09.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탐방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23학년도 신입생 1017일부터 모집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송상호)20233월 입학 예정인 ‘2023학년도 전기 석사과정신입생을 오는 1017일부터 118일까지 모집한다. 경희대 경영대학원은 현재 KHU MBA(일반석사), Global MBA(국제반), Military MBA(군위탁) 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KHU MBA1017일부터 118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Global MBA(외국인 전형)1차 모집을 1017일부터 1028일까지, 2차 모집은 1121일부터 122일까지 진행한다. Military MBA 모집은 1017일부터 118일까지 진행한다.

면접은 KHU MBA의 경우 1127, Global MBA11113, 21218일이다. Military MBA1130일부터 123일까지 각 교육장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KHU MBA 수업은 주중에는 화요일과 수요일 저녁 650분부터 10시까지 진행하고, 주말에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세부 전공으로는 경영학과, 세무관리학과, 미디어&커머스경영학과, 융합경영학과, 의료경영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E-MBA학과가 있으며, 이 중 경영학과는 전략경영, 국제경영, 경영컨설팅, 코칭사이언스, AI비즈니스, 아시아경영, 브랜드매니지먼트, 스타트업비즈니스, 서비스경영 등 총 9개 세부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송상호 경희대 경영대학원장은 우리 경희대 MBA는 철학과 가치를 구현하는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 이론과 실무 융합형 교육, 철저한 품질인증 교육시스템, 다양한 사례 중심 실습교육 등을 통해 명문 MBA로서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경영대학원은 학생들에게 학습과 경험,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꿈을 실현하고 공유하는 삶의 공간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송상호 원장은 첫째, 미래 산업환경에 부합한 산업 영역을 특성화하여 다른 대학원보다 경쟁적 우위에 있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고, 둘째 융복합화, 새로운 기술이나 산업, 혹은 학문영역을 경영 분야와 창조적으로 재배치하여 새로운 경영 교육 영역을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만의 특징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셋째, 해외 유학생들을 적극 유치함은 물론이고, 해외 유학생들의 요구에 부합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의 질을 개선하여, 명실공히 글로벌 경영대학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으며, 넷째 교육 차별화, 수요자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흥미를 증진하며 학습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새로운 교육기법을 도입하고, 원격수업의 질을 개선하며,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빅데이터, 디자인씽킹, AI 등의 분야에 접목해 차별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마지막 다섯째로 교육 및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 학생들이 양질의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우수한 교강사를 선정하고, 교육 품질 개선에 최대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경희대 경영대학원은 코로나19로 교육 전반의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 전문 경영인 양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MBA 교육 과정들을 확대하기 위해 대면과 비대면 교육 복합 수업을 지향하고 있다. 현재는 수요자 편의에 따라 주말(토요일)과 주중의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계된 하이브리드 형태의 수업이 진행된다. 1,786명이 재학하고 있으며, 2만여 명의 동문이 사회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활발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는 EMBA 학과가 신설되어 20233월 신입생을 기다리고 있다.

송상호 경희대 경영대학원장

Executive MBA, 지식정보화 시대 디지털 혁신 준비하는 최고경영진 육성

EMBA 학과는 국내 유일의 중소·중견기업(SME, Small & Medium Enterprise) 최고경영진 및 실무 관리자를 위한 과정이다. 대한민국 경제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소 조직의 경영자와 창의적인 창업가, 그리고 예비 경영자들을 위해 토요일 1회 수업 과정으로, 중소·중견기업의 경영 환경의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수업은 중소·중견기업 대표, 중간 실무 관리자, 그리고 미래의 CEO를 꿈꾸는 실무자와 2세 경영인들이 모여 중소·중견기업의 경영 현안과 해결방안에 대한 학술적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학습하고 공유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작은 조직을 위한 인사조직관리(HRM), /오프라인 마케팅, 신제품 개발 및 생산/유통을 중심으로 중소기업 전략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가 개설되어 있다.

또한 급변하는 산업환경에서 작고 강한 기업의 CEO이자 최고경영진(Top Management Level)으로서 갖추어야 하는 최첨단의 경영지식과 인문 소양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I, IoT, 빅데이터 등으로 대변되는 정보통신기술 환경을 고려한 미래 경영환경에 대한 기본 지식과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CEO명품세미나 등의 수업이 진행된다. 네트워크와 정보기술에 대한 기본 이해를 기반으로 플랫폼 비즈니스, CRM(고객 관계 관리), SCM(공급망 사슬 관리) 등의 강의들이 고객 서비스와 융합되어 개설되어 있다. 실무진의 원활한 업무 지원 및 고객 서비스 개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미래 경영환경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폭넓은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과정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EMBA는 동문 선후배 간의 정기적 만남과 다양한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최고경영진이 갖추어야 하는 네트워크 역량을 배가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최고경영자 및 간부를 위한 석사과정을 통해 디지털 혁명 시대의 창업 및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경영인, 임직원, 그리고 중소·중견기업 관련 공공기관 임직원, 가업 승계를 준비하는 2세 경영인들이 한곳에 모여 열정적으로 학습하며 성장하고 있다.

경영대학관
경영대학관

국내 최초 아시아경영, 새로운 아시안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

아시아경영 전공은 국내 최고 지역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문 과정으로, ()글로벌화되어 그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아시아 지역(중국 등 동북아시아, 아세안 10개 국가를 중심으로 한 동남아시아, 인도 등 서남아시아)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각 방면의 다양한 지식과 실용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필요한 세부 관련 분야들을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차별성 있고 특화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통상, 투자, 금융 등의 국제관계, 정책, 국제 협력에 관한 분석과 협상을 리드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고도의 전문 지식을 지닌 전문 경영인과 엘리트 경영인을 양성한다.

또한 청년 일자리를 확충하기 위한 촉매제로서 산학협력 활성화뿐만 아니라 창업, 취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분야 등에서 연계·협력을 추진하여 청년 고용률 증대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글로벌 지역의 관점에서 학술적 연구를 하고, 그러한 연구 결과를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기술과 경영의 전문적 지식을 갖춘 융·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기술경영전공

현대 메가트렌드에 적합한 최적화된 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 및 경영을 접목하여 혁신과 성장의 선순환구조를 통한 잠재 지속 성장을 추구하고자 하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미래 예측에 대한 통찰력을 부여할 수 있는 앞서가는 과정이다. 다양한 융·복합적 최신 기술경영 이론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실무지식에 근거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며, 또한 기술과 경영의 전문적 지식을 갖춘 융·복합형 인재 양성을 통해 산업시장전략 개발, 기업 및 조직의 신수종·신사업 개척과 기술혁신 사업화에 기여하는 신성장동력 인력을 개발한다.

 

6차산업융합경영, 역동적 변화 속 6차 산업화 기업을 선도하는 전문경영인 양성

6차산업융합경영에서는 산업 분야별 장점들을 융합하여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신성장동력 산업에 대한 가치 창출을 확립하고, 6차 산업화의 ‘Bio Health’ 등 기술과학·경제 양측의 새로운 융합 시너지 효과에 대한 혁신 전략적 융합경영 시스템을 통섭한다.

또한 농수산업 생산 및 유통, 서비스, 판매 방식에 있어서도 ICT 기술과 제조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 앱을 통하여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생산지와 소비자를 바로 연결하는 농수산물 유통과정의 혁신, 유튜브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 및 상품 판매 방식, 만든 제품을 파는 시대에서 팔리는 제품만을 만드는 농업-생산-유통이 획기적인 혁신 등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의 활동을 근원적으로 혁신하는 활동도 융합경영의 사례다.

6차 산업 융합경영은 통섭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하여 고객과 기업의 가치창출 활동에 혁신을 주도할 융합경영자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6차 산업을 위한 농수산업분야 등을 융합한 스마트경영시대를 열어가는 MBA 프로그램이다.

 

코칭사이언스 경영, 미래를 열어가는 휴먼사이언스

코칭사이언스 경영은 Human Insight Technology를 통한 통찰과 융합의 시대를 리드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4차 산업 시대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수평적 리더십을 발휘하여 글로벌 코칭 산업의 비즈니스 기회와 공유가치를 창출한다. 석사학위와 코칭 전문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다.

코칭사이언스경영 전공은 4차 산업혁명(인더스트리 4.0) 시대의 급변하는 다양한 환경(기업, 학교, 공공기관, 의료, 복지, 서비스 등)에 적응하고 주도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와 균형 잡힌 이론 및 실무 지식을 겸비한 실력 있는 전문코치이자 휴먼경영 전문가를 양성한다.

사람과 기술을 결합하는 소셜미디어 경영인재 양성

소셜미디어 전공은 소셜미디어를 이해, 분석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화할 수 있는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하며, 비즈니스모델 개발, 사업 운영 방법 등을 경영학적으로 훈련하여 경영이론, 사회 이론, 미디어 이론에 정통한 디지털 기술 및 플랫폼 활용에 능숙한 소셜미디어산업 경영인재를 양성한다.

끊임없이 새로운 채널이 등장하고, 온라인 유통망이 급격히 확대되며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소셜미디어경영 전공은 이와 관련한 다양한 산업군의 종사자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최고 경영인을 육성하며, 나아가 국내 미디어 산업의 도약과 발전에도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영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소셜미디어를 이해하고 분석하며, 소셜미디어를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화할 수 있는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다양한 직종의 경영인, 창작사업가는 물론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사업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가, 인공지능 기반 사업 혁신 전문가, 인공지능 기반 컨텐트 크리에이터 등 해당 분야에서 활동하거나 이에 관심과 열정을 지닌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졸업 후에는 경영 이론, 사회 이론, 미디어 이론에 정통하고 소셜미디어,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기술 및 플랫폼의 활용에 능숙한 전문 창작사업가, 1인 창조기업가, 소셜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소셜미디어 산업 경영인력, 전문 경영인, 창업 경영인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e커머스 경영리더 양성

e커머스 경영은 유통산업의 정체성과 경쟁 양상이 급격하게 변화함에 따라 필수인 온라인 유통 경쟁력을 확보하여 유통환경에서 선도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와 체계적인 실전 지식을 겸비한 혁신 e-커머스 경영리더 육성에 이바지한다.

e커머스 경영 MBA는 새로운 기술 진화에 따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ICT e커머스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e커머스 기업경영자의 경영역량을 새로운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 발전시키는 전공이다. e커머스 전공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있어 기회와 위험요인들을 ICT e커머스 기술을 활용하여 분석하고,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에 창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핵심 경영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e커머스 MBA 재학생들은 e커머스분석 및 유통정보시스템, 옴니채널서비스, 라이브커머스, 블록체인, 메타버스, 스마트물류관리 등의 최신 이론과 동향에 대한 학습 및 실제 비즈니스 사례 적용을 통해 큐레이팅 기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창조·융합적 e커머스 경영역량을 함양하게 된다.

 

기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상담(02-961-0126~8), 홈페이지 1:1 상담(http://khmba.khu.ac.kr),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상담(ID: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원서접수는 https://wmba.khu.ac.kr:454/admission에서 진행할 수 있다.

/ 이은지 기자 job@hkrecruit.co.kr

사진제공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23학년도 전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신입생 모집 일정

구분

KHU MBA

(일반석사)

Global MBA(국제반, 외국인)

Military MBA

(군위탁)

1

2

원서접수

2022.10.17.() ~2022.11.8.()

2022.10.17.() ~2022.10.28.()

2022.11.21.() ~2022.12.2.()

2022.10.17.() ~2022.11.8.()

면접

2022.11.27.()

2022.11.13.()

2022.12.18.()

2022.11.30.() ~2022.12.3.()

합격자 발표

2022.12.7.()

2022.11.23.()

2022.12.28.()

2022.12.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