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은 리더가 된다!
상태바
누구나 한번은 리더가 된다!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2.11.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 나온 책 / 「켄 블랜차드 리더십 수업」

<켄 블랜차드, 랜디 콘리 / 서울경제신문 / 17,000>

훌륭한 리더가 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직장에서 이를 실천하는 리더를 찾기는 무척 어렵다. 왜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 것일까?

이 책의 두 저자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하여 수십 년간 겪은 사례와 경험에서 우러나온 현실적인 조언으로, 조직에서 매일 같이 고민에 부딪히는 이들에게 슬기로운 해법을 알려준다. 현실에서 이론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를 조목조목 분석해서 조직의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발적인 태도로 가득 채우는 마법같은 리더십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리더는 업무의 성과와 팀원과의 관계사이에서 갈등하는 경우가 많다. 성과만 추구하다가 팀원과의 불화로 마음고생을 하기도 하고, 관계에 치중하다가 조직의 목표달성에서 멀어지는 상황을 겪게 되기 때문이다. 두 저자는 이 책을 읽으면 신뢰받는 서번트 리더로서 더 높은 수준에서 사람들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리더는 조직이나 기업에서 사람들을 이끌며 목표하는 성과를 달성해야 하는 사람이다. 리더 자신이 원하는 목표와 조직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뛰어난 리더십이 꼭 필요하다. 리더십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언제나 최고의 성과와 최상의 관계, 모두를 얻는 최선의 방법인 서번트 리더십을 익히고 발휘해 보자.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