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을 받고 싶다면?
상태바
취업지원을 받고 싶다면?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2.11.2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생활백서 / 취업지원 받는 곳

취업지원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꽤 많다. 하지만 막상 찾으려고 하면 막막함이 먼저 밀려오기도 한다. 여기저기 헤매지 않고 한 곳에서 지원을 받아보자. 특히 국민의 내일을 위한 정부 지원 취업지원 센터는 멀지 않은 곳에 있다. 그곳에 내 일이 있다.

 

일이 복지다_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 각 지자체 일자리센터,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보훈처 등 다양한 정부 부처와 금융위원회 등의 기관이 참여해 고용, 복지 등의 서비스를 한 곳에서 One-Stop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구직자의 취업지원 서비스 및 구인 기업 인력지원 서비스를 같이 제공하고 있으며, 근로자의 구직급여 및 능력개발 비용, 교육훈련 비용 지원, 근로자 실업급여, 사업주 고용유지 등 각종 고용보험과 관련된 것을 관리한다.

홈페이지_https://www.workplus.go.kr/

 

진로취업지원을 한 번에_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들의 접근성이 좋은 대학 내에 설치되어 있고, 흩어져 있는 지원체계를 일원화해 종합적인 진로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전문 자격을 갖춘 상담사가 진로취업에 관한 다양한 상담 서비스와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도와주고 있다.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뿐만 아니라 졸업 2년 이내의 청년 및 지역 청년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온라인 청년센터(www.youthcenter.go.kr)에서 가까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찾아보자. 현재 전국 116개 대학에서 운영되고 있다.

 

여성의 새 일 찾기_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08경력단절 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법이 제정되고,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경력단절 여성은 물론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상담, 구인구직관리, 직업교육, 인턴십, 창업지원, 경력단절 예방 등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20228월 기준 현재 159개소가 운영 중에 있다.

홈페이지_https://saeil.mogef.go.kr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