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트렌드 키워드는 ‘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
상태바
2023 트렌드 키워드는 ‘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12.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나온 책 / 「Z세대 트렌드 2023」

<대학내일20대연구소 / 위즈덤하우스 / 18,000>

그동안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MZ세대의 한 부분으로 밀레니얼세대에 비해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이들의 사회 진출이 늘어나면서 새로운 트렌드 주도층으로 급부상했다.

최근 2~3년간의 트렌드는 대부분 갓생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갓생이란 갓(god)과 인생()의 합성어로 하루하루 계획적으로 열심히 작은 성취감을 쌓아가는 삶을 의미한다.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의 감성이 지배하던 과거와 달리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로 새로운 기회와 성공 가능성을 체감한 Z세대는 모든 부문에서 더 나은 나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이 책은 그 연장선상에서 하이퍼 퍼스낼리티(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2023년의 주요 트렌드 키워드로 제시한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살고 싶어 하는 Z세대의 욕망에서 비롯된 여러 현상을 가치관, , 콘텐츠, 소비문화라는 4가지 관점에서 살펴본다.

Z세대를 사로잡을 지금 가장 핫한 마케팅 코드를 소개한다. 더불어 201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의 트렌드 키워드를 되짚어보며 신기한 현상 중 하나일 뿐이었던 갓생이 어떻게 시대를 관통하는 가치관이 됐는지 설명해준다. Z세대가 만들어낸 시대적 조류에서 이 책이 새로운 기회로 나아가는 이정표가 돼줄 것이다.

글 / 이은지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