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라! 성공을 방해하는 것은 두려움뿐이다
상태바
도전하라! 성공을 방해하는 것은 두려움뿐이다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3.01.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서평 / 「실패, 아무것도 아니다」

<C-Suite Club / 이콘 / 15,000>

우리 사회는 여전히 모두가 성공만을 말하고 있다. 성공이 매력적인 것은 당연하다. 다만, 성공을 위해서 다른 이들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어떤 실패를 겪었는지를 아는 것도 중요하다. 실패는 성공을 위한 과정이기에, 성공을 알기 위해선 먼저 실패를 알아야 한다. 저자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자신에게 어떤 시련이 닥칠지 한번 생각해 보자. 저자들의 방법을 따라 극복하는 것도 좋고, 자신만의 해결책을 찾아도 좋다. 중요한 것은 앞으로 다가올 자신의 실패를 읽는 것이다.

인생에는 다양한 정답이 있지만 어느 하나 쉽지 않다. 실패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실패에 대해 알고 실패하는 사람과 모르고 실패하는 자의 차이는 엄청나다. 실패에 대해 알고 대비했던 자라면 아무리 크게 실패해도 다시 금방 일어날 수 있다. 이 실패를 극복하면 성공할 것을 알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패에 대해 모르는 사람은 작은 실패에도 필요 이상으로 아파한다. 또다시 도전하는 걸 두려워하고 포기한다. 이런 미래를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우리가 실패를 읽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 책을 만든 C-Suite Club은 자랑만 하는 성공 스토리보다, 어떻게 힘든 시절을 뒤로하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는지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 모두 실패에 대한 아픔을 갖고 있으며, 이제 자신들과 같은 고민을, 그리고 어쩌면 더 힘든 도전을 하는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실어주고자 한다.

/ 이은지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