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 크리에이터로 독립하기
초창기의 크리에이터들은 취미활동도 콘텐츠로 만들었다. 이후 각 분야의 전문성을 드러내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하였고, 물건을 판매하는 커머스 크리에이터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더니, 이제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창작자 경제) 시대가 펼쳐졌다. 누구나 자신의 온라인 계정에 콘텐츠를 올려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진입장벽은 낮지만, 수익실현을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끝나지 않는 크리에이터 시대, 어떻게 하면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독립할 수 있을지 살펴보자.
글 / 이은지 기자 leeeunji_0220@hanmail.net
▪정책뉴스 / OTT‧메타버스‧크리에이터 미디어 집중 육성
▪유튜버 되기 | 기본스텝_성공 유튜버, ‘나도 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성장시키기 | 심화스텝_당신의 유튜브 채널을 키우기 위한 8가지 팁
▪인터뷰 | 하채원 HY미디어능력개발원 대표_구독자 100만을 배출할 수 있었던 3가지 비결
저작권자 © 월간 리크루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