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지속, 긴축 가속의 흐름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상태바
인플레이션 지속, 긴축 가속의 흐름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3.02.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서평 / '2023 미래지도'

<이상우 / 여의도책방 / 32,000>

예측할 수 없는 위기의 시대가 도래했다. 경제 전문가들은 2023년 대한민국의 성장률을 1%대로 전망하면서 길고 깊은 경제 혹한기에 빠질 것으로 전망했다.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이른바 3() 위기가 심화하는 모양새다. 게다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러시아가 천연가스, 원유, 원자재를 전략 무기화 삼아 전 세계를 압박하면서 글로벌 물가도 급격히 치솟기 시작했다. 전문가 10명 중 4명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수준으로 2023년 경기가 경착륙할 위험이 크다고 경고했다. 이처럼 2023년은 명확한 전망이 어렵고, 여러 차원의 위기가 서로 증폭하며 전개되는 복합위기가 발생할 전망이다.

그럼에도 답은 분명히 있다. 어려운 환경에도 독자적 성장세를 보여줄 산업과 기업은 존재하기 때문이다. 복잡한 매크로 환경 및 미국과 중국이 첨예한 갈등을 일으키는 과정에서 한국 기업이 벌어질 틈새를 기회로 이용할 수 있는 시기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2023년 전망뿐 아니라 향후 대한민국 경제의 성장을 이끌 핵심 섹터들이 무엇이며, 왜 성장하며, 어떤 기업들이 주된 플레이어가 될지를 압축해 보여준다. 이제까지는 투자자가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했던 성장 섹터 선정에서부터 향후 시장 규모, 성장 근거, 비즈니스 구조, 밸류체인, 관련 국내 기업부터 글로벌 기업은 물론 관련 ETF까지 이 책에서 총망라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책을 통해 위기에서 기회를 창출할 산업과 기업을 만나보자.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