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설계·직업교육 등 서울시민대학 특별학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인생설계·직업교육 등 서울시민대학 특별학기 수강생 모집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3.02.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민대학은 27일부터 '2023년 특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시민대학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평생학습 브랜드로, 본부 캠퍼스와 동남권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기존 상하반기 2학기로 운영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4학기로 학기제를 개편해 운영한다. 서울시민대학의 4학기 교육과정은 특별학기(2~3), 1학기(4~7), 계절학기(8), 2학기(9~12)로 구성된다.

 서울시민대학은 이번 특별학기부터 '지혜 더하기', '직업 곱하기', '서울 나누기' 3개 교육과정으로 개편 운영한다.

'지혜 더하기'는 '나'로부터 출발해 타인과 세상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직업 곱하기'는 미래 변화를 예측하고 스스로 인생을 설계하는 성장 동력을 강화하며, '서울 나누기'는 문명사적, 인문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세계도시 서울을 이해하는 교육과정이다.

오는 2월 21일 개강하는 서울시민대학 특별학기는 총 51개 강좌이다. '베스트셀러 작가가 알려주는 에세이 쉽게 쓰기',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시대에서 살아남기', '라이프 디자인 왜 필요한가', 'AI가 책임지는 실버세대 건강', '생애주기의 변화에 대처하는 경제전략' 등이 있다. 서울시민대학을 처음 만나는 시민들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일일 특강부터 최대 4회 차 강좌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서울시민대학 본부캠퍼스에서 22, 동남권캠퍼스에서 29개의 강좌가 열리며,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됨에 따라 특별학기의 모든 강좌는 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별학기 수강신청은 2월 7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강좌별 정보는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시민대학 각 캠퍼스에 방문하면 프로그램 책자를 받아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민대학 본부 캠퍼스(02-739-2751)나 동남권 캠퍼스(02-442-6816)로 문의하면 된다.

글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