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8기 2023 서울영상크리에이터' 모집
상태바
서울시, '제8기 2023 서울영상크리에이터' 모집
  • 이상미 기자
  • 승인 2023.02.1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213일부터 2월 26일까지 문화·관광, 해외홍보, 정책·행사, 법률·생활정보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상창작가를 대상으로 제8기 서울영상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서울에 거주 중이거나, 서울 소재 직장, 학교에 다니는 서울 생활권자 중 본인 계정 유튜브 구독자수 1만 명 또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5만 명 이상인 영상창작가라면 지원할 수 있다참여를 원할 경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합격자 15팀은 310일까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서울영상크리에이터는 20161기를 시작으로 20227기에 이르기까지 서울의 정책과 문화·생활 정보를 개성 넘치는 636편의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크리에이터 개인 채널과 시 보유 매체를 통해 배포했다.

이번에 선발될 제8기 서울영상크리에이터는 2023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제작지원비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주요 혜택으로는 격월로 1회 콘텐츠 제작 시 편당 제작비 110만 원이 지원되며, 서울시 정책 협업 콘텐츠 제작, 영상제작·마케팅 분야 전문가 멘토링, 서울시 주최 행사 초청 등의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영상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는 크리에이터 개인 채널과 함께 서울시 SNS, 블로그, 라이브서울 등을 통해 국내 및 해외에 소개된다. 전문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 문화·관광, 해외홍보, 정책·행사, 법률·생활정보 등으로 모집 분야를 지정, 선발해 분야별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매력과 활력이 넘치는 서울은 모든 창작가들의 꿈을 담아내고 자신만의 시각을 펼쳐보일 수 있는 도시라며, “2023 서울영상크리에이터 모집에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열정 넘치고 개성 있는 영상창작가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이상미 기자 job@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