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취준생을 위한 취업Live특강' 개최
상태바
서울시, '청년 취준생을 위한 취업Live특강' 개최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3.03.1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취업 라이브 특강이 314일 첫 특강을 시작한다. 상반기 채용 시즌에 맞춰 청년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일정을 앞당겼다.

서울시는 지난해 3월부터 매월 취업 라이브 특강을 진행해왔다. 올해부터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밤 9시에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채용시기·청년수요에 맞춰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올해 총 10회의 특강이 예정돼 있다.

올해 첫 라이브 특강은 314일 밤 9시에 진행된다. 대기업 채용 담당자(기아() HR 매니저)가 출연해 2023년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취업 고민을 해결해준다.

취업 라이브 특강은 9.5만 명 이상의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버 강민혁( 유튜브 채널 강민혁’)의 사회로, 편안한 분위기의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된다특강은 유튜브에서 강민혁검색 후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참여하는 기아() HR(인적 자원·Human Resources) 매니저 2명은 입사 1~2년차 취업 선배로 가장 최신 채용 전형 정보 및 성공 비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상반기 채용 준비 전략은 물론, 신입사원이 직접 보고 느낀 기아()의 기업문화와 채용과정의 특징·청년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내용을 속 시원하게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신청을 통해 현직자에게 궁금한 점을 미리 질문하고 실시간 특강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취업 라이브 특강, 올해 채용시기 맞춰 총 10회 운영

취업 라이브 특강 올해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4월에는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참여자 모집 시기에 맞춰, 다양한 지원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소개한다.

올해 청년인턴 직무캠프에는 테슬라 코리아, 한국펩시콜라 등 글로벌 기업 외에도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유엔협회 세계연맹 서울사무국 등 국제기구 분야가 신설되어 청년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8월에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하반기 모집 과정을 소개하고, 참여자 모집 일정 등을 안내한다. 특히,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 후 취업한 선배를 초청해 취업준비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8월에 금천·용산·성동 캠퍼스 소프트웨어(SW)과정 모집 일정이 있고, 9~12월까지 강동·마포·동작·강서·광진·서대문·동대문·도봉·성북 캠퍼스별 모집이 예정돼 있다. 상세 사항은 청년취업사관학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업정보를 제공하고자 외국계·중견기업 탐색(10), 청년 관심도가 높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사업 분야 직무 정보를 제공(11)하고, 2024년 채용전망 및 미리보는 업종별 채용동향(12)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진행할 계획이다.

글 / 오명철 기자 mcoh98@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